ADIDAS 아디다스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아디다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디다스 문제점분석과 향후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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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디다스 마케팅사례 분석 ] ADIDAS 아디다스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아디다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디다스 문제점분석과 향후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디다스 의 성공스토리,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아디다스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
(1) 아디다스 개요
(2) 아디다스 현황분석
(3) 아디다스 브랜드 History
2. 아디다스 기업환경분석
3. 아디다스의 경영전략
(1) 브랜드이미지 구축전략
(2)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
4. 아디다스 SWOT분석
5. 아디다스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아디다스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아디다스 마케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1) 아디다스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2) 해결방안 제안
8. 결론 및 느낀점
- 본문내용
-
아디다스는 변화의 시발점으로 브랜드의 분업을 모티브로 잡았다. 위에 2개의 로고<그림1>가 보인다. 왼쪽은 ‘Trefoil’그리고 오른쪽은 ‘3 Bar’. 위의 로고는 익히 보아오던 것이고 서로 어떤 타깃을 잡고 있는지 알 것이다.
아디다스에선 ‘Trefoil'은 Original이라 명하고 ‘3 Bar'는 Perfomance라고 명명하고 있다. 정확히 분류 하자면 Original브랜드의 초점은 "Sport Heritage"이고 Performance의 초점은 "Sport Performance"이다. 각각 매장에 들러보면 그 차이는 확연이 들어 난다.
먼저 Original은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 Sports Look에 초점을 둔 메이커이다.
스타일리쉬한 스포츠 웨어, 굳이 운동할 때만 입는 Gear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입을 수 있는 의류 메이커이다. 그리고 Performance는 전적으로 운동경기를 위한 스포츠 용품점이라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아디다스는 새로운 로고를 만들어 브랜드를 더욱 세분화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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