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마케팅] 외식산업 마케팅믹스, 외식산업 마케팅계획, 마케팅의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6 / 2016.09.0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외식마케팅
I. 외식산업 마케팅믹스
1. 마케팅믹스의 개념
2. 외식산업 마케팅믹스의 수단
1) 상품
2) 가격
3) 입지
4) 촉진
II. 외식산업 마케팅계획
1. 마케팅 예산
2. 영업장 고찰
3. 시장평가와 상황분석
4. S.W.O.T 분석
5. 상품분석
6. 목표, 전략, 행동지침
7. 마케팅 통제 및 평가
III. 마케팅의 종류
1. 인터넷 마케팅
2. 내부마케팅
3. 텔레마케팅
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5. 향기마케팅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외식마케팅
I. 외식산업 마케팅믹스
(1) 마케팅믹스의 개념
선정된 목표시장에 대한 포지셔닝을 설정한 후 마케팅믹스를 설계한다. 일반적인 마케팅믹스는 제품, 가격, 촉진, 유통의 네 가지 수단(요소)을 믹스하는 것으로 4P's믹스라 한다. 즉 표적시장에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용하는 통제 가능한 마케팅수단들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믹스는 마케팅계획(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며, 자사 외식기업에 유리한 고객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마케팅수단을 믹스하여 표적시장에 이용함으로써 고객의 반응이 환기될 수 있다.
외식기업은 인적서비스가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일반제조기업과는 동일한 마케팅믹스를 사용하기에는 힘들기 때문에 기존의 4P's에다 추가적인 요소를 포함시키고 있다.
(2) 외식산업 마케팅믹스의 수단
1) 상품(Product)
레스토랑은 부대시설과 음식 등의 물적서비스, 종사원의 인적서비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가 결합된 시스템적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서비스상품이라는 독특한 특성에 의해 어떤 한 가지 요인이 아닌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결합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고객은 단순한 한 가지 서비스만이 아니라 복합적인 서비스를 기대하기 때문에 관리자는 이러한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외식상품을 개발하여 제공해야 한다.
- 참고문헌
-
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
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
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
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
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
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 국제적 환경의 이슈는
- 사회복지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너(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턴버그의 사랑의 3가지 요소 중에서 사랑을 발전시켜 결혼으로 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 생각되는가
- [정보격차, 정보불평등] 정보격차(정보불평등)의 정의, 원인, 현황과 외국의 정보격차(정보불평등)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정보격차(정보불평등) 해소 방안 분석
- 정신 분석학 프로이트 프로이트의 생애 프로이트의 업적 성격발달이론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프로이트와 안나 프로이트
- 프로이트 이론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심리성적 발달단계를 논술하시오
- 프로이트의 심리성적 발달이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각의 내용들에 대해서 자신의 경우를 대입하여 기술해 보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과 로저스의 현상학이론 핵심내용을 설명해보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한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