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03 / 2016.08.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교수목표와 수행목표의 진술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교수목표는 해당 단원이 끝났을 때 학습자가 도달해야 하는 수준을 진술한 것으로 여러 수행목표를 포함합니다.
목차
1. 교수목표와 수행목표
2. 타일러의 진술방식
3. 행동목표진술의 장점과 문제점

본문내용
1. 교수목표와 수행목표
교수목표는 해당 단원이 끝났을 때 학습자들이 도달해야 하는 수준을 진술한 것으로 한 개의 교수목표에는 여러 개의 수행목표를 포함한다. 이러한 교수목표는 수행목표보다 포괄적이고 추상적으로 진술된다. 반면, 수행목표는 가장 구체적인 수준의 교육목표로서 행동목표 또는 성취목표라고도 한다. 이러한 수행목표는 수업의 결과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을 규정한 것으로 한 시간의 수업이 성공적으로 끝났을 경우 학생들이 하게 될 행동의 변화를 진술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의한 수업내용 및 구성
  • 레포트를 마치면서맨 처음 레포트에 대해 교수님의 설명을 들었을때는 정말 까마득했다.무엇을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도저히 감을 잡을 수가 없었다. 매 시간마다 교수님께 다시 한번 물어 봤지만 역시나 잡히는 것은 없었다. 그렇게 중간고사 기간을 정신없이 보내고 다시 교육과정 및 평가 레포트를 준비하기 위해 인터넷검색을 하기 시작했다. 제 7차 교육과정에 맞는 자신의 과목과 함께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에 대해 작성해 오는 숙제. 정보통계

  • 교육학 일 가족 공동체 사회 오레곤주와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 교수 ․ 학습 방법, 평가 등에 대한 연구 및 실천에 필요한 자료가 될 수 있도록 창의적으로 구성되었다. 1. 단원의 시작 ① 단원 개관 : 단원의 특성에 따른 학문적 배경, 학생의 발달 단계, 국가 ․ 사회적 요청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단원 학습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설명하였다. ② 단원 목표③ 단원 지도 계획2. 단원의 전개① 학습 목표② 주요 학습 내용③ 학습 지도 계획④ 교과서 내용 해설 : 직업의 세계에서는 먼저 자신에 대한 탐색을 수행

  • 교육론을 통해서 배운 가지 ASSUER모델 만들어보기
  • 목표설정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위치를 본인이 제대로 알고 자신의 실력을 알아야만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고 자신이 한 달 동안 이만큼 성장을 했다는 것을 느껴야 더욱 열심히 공부할 수 있고 다음 목표를 위해 지속적인 흥미를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이번 교육론을 통해서 제 나름대로 교육철학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교육에 대한 확신도 가질 수 있어서 뜻 깊은 수업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교육자로 종사하게 되었을 때 이번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 목표에 대한 기여도제시된 아이디어가 조직의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하는가.즉시성각 프로그램의 아이디어가 어느 정도로 급하게 요구되는가의 정도도구적인 가치다른 아이디어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력에 대한 정도자원의 지원 가능성프로그램 수행을 위해 필요한 인적, 물적 자원과 재정적 지원의 가능성 정도7) 학습목적・목표 진술이와 같이 학습요구에 대한 우선순위가 결정되면 확정된 요구를 교육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명료화하는 작

  • [교육공학] 수업목표에 따른 평가문항
  • 목표와 평가문항이 일관성 있게 제시되어야 하며, 수업목표를 통해 제시된 성취조건이나 성취행동이 평가문항에 나타나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러한 평가가 수업목표와 함께 제시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수업목표에 따른 평가문항을 살펴보면서, 현재 우리의 교육이 입시위주의 지식의 습득의 측정에만 치중해있지 않았나 생각한다. 그리고 현재 초등학교나 중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수행평가를 비롯한 일련의 활동들의 장단점을 우리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