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언어발달의 개인차를 가져오는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중에서 좀 더 비중있게 생각하는 부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6 / 2016.05.1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언어지도] 언어발달의 개인차를 가져오는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중에서 좀 더 비중있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덧붙여 설명하고 이러한 개인차를 좁힐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발달의 개인차
1) 개인적 요인
2) 환경적 요인
2. 언어발달의 개인차에서 더 비중있게 생각하는 부분 - 환경
3. 언어발달의 개인차를 좁힐 수 있는 방법
1) 유아교육기관에서 언어발달의 개인차를 좁힐 수 있는 방법
2) 가정에서 언어발달의 개인차를 좁힐 수 있는 방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언어는 개인의 생각이나 욕구를 표현하고 행동을 변화시키고 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인간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외부와 원활하게 소통하며 살아가려면 언어습득은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언어능력의 습득은 영아기에 기초가 형성되며 유아기에 거의 완성되어진다. 영아의 언어는 크게 수용언어와 표현언어로 나누어진다. 먼저 수용언어의 발달에 대해 살펴보면, 어린 영아들은 아직 말은 할 수 없어도 다른 사람이 말하는 단어들을 재인할 수 있고, 간단한 지시, 자주 들었던 자신의 이름 등의 단어를 들으면 이해하고 반응한다. 그러나 아직 언어의 참조적인(referential)속성을 이해하지 못하므로 주로 맥락에 의존하여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발달의 개인차를 가져오는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중에서 좀 더 비중있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덧붙여 설명하고 이러한 개인차를 좁힐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차숙 외(1997). 유아언어교육론. 동문사.
장영애(1994). 아동의 언어능력과 환경변인 간의 관계분석Ⅱ. 대한가정학회지.
고순옥(2004). 영유아 정상아동의 언어발달과 사회·정서발달 및 환경요인과의 상관관계. 아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미경(2008). 부모의 언어통제유형과 유아의 정서조절 능력과의 관계.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