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교수 학습의 가정과 영유아교수학습 원리 이를 적용한 수업계획안의 예를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5 / 2016.05.1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교수. 학습의 가정과 영유아교수학습 원리를 기술하고 이를 적용한 수업계획안을 예를 들어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교수학습의 기본 가정
2. 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3. 수업계획안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수학습은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통합된 과정이다. 즉 교수와 학습은 동일 선상에서 이루어지는 동시 발생적이며 상호 교류되는 과정이다. 지식이나 교육내용은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의 상호작용을 이루는 교수와 학습을 위한 매개수단이다. 교수학습은 교수자와 학습자가 지식이나 교육내용을 매개로 상호작용하면서 삶의 의미를 나누는 사회적 과정이며 어떠한 결과를 지향하기보다 하나의 가정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교수. 학습의 가정과 영유아교수학습 원리를 기술하고 이를 적용한 수업계획안을 예를 들어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박희숙, 김란옥, 김정실 외 1명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E형]
  • 이다.이에 본문에서는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하여 논해보고 유아교육기관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 또는 교사와의 면담 및 관찰을 통해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유아교육의 개요1) 유아교육의 정의유아교육이란 영유아를 보호하고 양육하는 총체적 활동으로 유아의 생활 전부라고 할 수 있을 교육체제에 속한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육 외에 전체 유아기 동안에 이루어지는 교육

  • 영유아 보육과정
  • 발달에 적합한 모든 보호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유아 교육 백서에 의하면 유치원 교육과정은“교육부가 교육법에 의하여 국가 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기준)인 것이다.” 국가에서는 제시하는 교육 과정에서부터 실제 교실 수업에서 실행하기 위하여 교사가 수립하는 구체적 교수.학습 계획까지가 교육과정의 범부에 포함되며 유아 교육현장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의 기본 특성은 다음과 같다. 유아교육과정은 유아

  • [사회복지] 통합교육의 성공적인 방안
  • 이 속한 그룹에 정당하게 소속되어, 그에 대한 개인의 권리가 충분히 존중되는 실천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통합이라는 이러한 의미에 조기(early)라는 용어를 더한 조기통합(early inclusion)은 어떠한 특성을 지닌 영유아이든 출생한 순간부터 자신이 속한 사회에 정당한 구성원으로서 정당한 기회를 제공받아야 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이러한 의미에서 자폐성 영유아의 조기통합은 각 영유아의 개별적 특성 및 발달수준에 따른 지원시스템을 통해 일

  • [언어지도] 발음중심접근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발음중심접근법을 활용하여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원리를 알게 하여 낱말 해독 방법을 알게 해야 한다.발음중심접근법의 언어교육에 대한 기본 가정은 언어는 분리될 수 있고 측정될 수 있는 부분들로 합쳐져서 전체 언어를 구성하므로 언어학습도 부분에서 전체의 방향으로 가르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이 접근법을 지지하는 학자들은 언어학습이 반복적인 자극과 강화를 통해 소리, 낱말, 문장순으로 이루어지며, 언어발달은 음성언어가 문자언어보다 먼저 이루어진다고 본다. 그러므

  • [유아음악교육 3학년] 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음악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교육 목표
  • 이 되도록 풍부한 음악환경의 필요성을 주장하였다. 유아기의 음악적 경험은 유아기의 음악적 능력 및 전반적인 발달영역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음악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교육 목표를 기술,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의 교육철학과 주요 교수방법원리를 설명하고 음악교수법을 적용한 음악활동 1개의 계획안을 작성해 보겠다.Ⅱ. 본론1.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