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에서 학습의 순환과 교사의 역할 제시, 하나의 예를 들어 교사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3 / 2016.05.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기관에서 일어나는 학습의 순환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하나의 예를 들어 교사의 역할을 설명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육기관에서 일어나는 학습의 순환
1) 학습 순환의 기본가정
2) 학습 순환의 주기
2. 예시한 학습의 순환에서 교사의 역할
1) 탐색단계에서 학습과정과 교사역할
2) 개념 도입단계에서 학습과정과 교사역할
3) 개념 적용단계에서 학습과정과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교육현장에서 일어나는 학습의 순환이란 인식에서부터 시작하여, 탐색으로, 조사로 진전, 끝으로 적용으로 옮겨가는 순환적 주기다. 즉 아이들의 능동적 참여로 전개되는 탐색단계, 개념도입 단계, 개념적용 단계 등의 과정을 학습의 순환이라 한다. 이러한 학습의 순환 과정은 교사주도가 아닌 유아주도의 교수방법으로 유아의 능동적 참여를 이끌어 내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일어나는 학습의 순환과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고 하나의 예를 들어 교사의 역할을 설명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 저,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2016
김경희 저, 보육학개론, 창지사, 2016
김현자 저, 영유아교수방법, 태영출판사, 2015
손은주 저, 영유아 교수방법론, 교육과학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스타 프로그램
  • 학습 성과를 가져오기 위해 학습활동을 체계화, 조직화 시켰으며 유아교사가 주어진 학습자의 진행 순서와 제시원리에 따라 기계적으로 가르치면 자동화 될 수 있도록 교수-학습과정을 구조화 하였다.3. 기본가정a. 모든 유아는 그들의 발달적 준비도나 배경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다. b. 논리적 절차를 포함한 기초 기능의 학습은 지적 행동의 중심이며 모든 보상교육 프로그 램의 본질이 되어야 한다. c. 빈곤유아들은 학교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 [교육환경]유치원교육환경, 독서교육환경, 개별화교육환경, 영어교육환경, 실과교육환경, 영상 디지털 컨텐츠 제작 교육환경 분석
  • 설명하는 것이다. 유아교육에 있어 생태학적 접근법을 사용한 연구로는 유치원의 물리적 환경 변인들 중에서 교실 공간 구성과 교재․교구의 배열, 교재․교구의 양, 종류, 다양성 및 복잡성 등이 유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것들이다.Day와 Sheehan(1974)은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 행동은 그 시설의 물리적 공간의 조직과 활용, 학습 자료의 제공과 활용 방안,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유형 등 3가지 환경요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지적하였다. 이

  • [유아교육]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이란
  • 교육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96년 10월 일리노이대학 교수로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저자인 릴리안 캐츠는 우리나라에 방문, 프로젝트 교수방법을 소개할 때 레지오에서의 프로젝트 사례를 좋은 예로 들어 설명함으로써 이 접근법에 대한 신뢰의 정도를 보여 주기도 하였다. 지나 s10여년간 유럽 및 미국에서 지속되어 온 이 접근법에 대한 관련 연구 및 보고서 들 그리고 15여년간 전세계 40여곳에서 있었던 레지오 유아들의 학습 결과물로 이루어

  • 유아기 교육의 중요성을 아동발달의 원리에 근거하여 설명해 보시오.
  •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제시하였다. 즉 유아기에 지능의 80%가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임을 알 수 있으므로 이 시기의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4) ‘발달에는 개인차가 있다.’라는 원리에 근거한 유아기 교육의 중요성인간은 많은 공통점을 지니지만 인간의 행동에 있어서 가장 재미있는 것 중의 하나는 모든 인간들이 다 다르다는 점이다. 비근한 예를 들면, 일란성 쌍생아들 간에도 출생 시부터 개인차가 나타난다. 모든 아동의 발달

  • [보육과정]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 대해서
  • 교육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96년 10월 일리노이대학 교수로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저자인 릴리안 캐츠는 우리나라에 방문, 프로젝트 교수방법을 소개할 때 레지오에서의 프로젝트 사례를 좋은 예로 들어 설명함으로써 이 접근법에 대한 신뢰의 정도를 보여 주기도 하였다. 지난 10여 년간 유럽 및 미국에서 지속되어 온 이 접근법에 대한 관련 연구 및 보고서들 그리고 15여년간 전 세계 40여 곳에서 있었던 레지오 유아들의 학습 결과물로 이루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