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의 개념과 특유성 및 해외시장 선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글로벌마케팅의 개념과 특유성
1. 글로벌마케팅의 개념
2. 글로벌마케팅의 특유성
1) 다국가 시장을 서브함
2) 해외시장의 환경 파악이 중요함
3) 시장별로 상이한 마케팅전략
4) 네트워크 마케팅
Ⅱ. 해외시장 선정
1. 글로벌 시장세분화
1) 글로벌 시장세분화의 개념
2) 글로벌 시장세분화의 이점
3) 글로벌 시장세분화의 기준
2. 글로벌 표적시장 선정
1) 세분시장의 평가
(1) 세분시장의 규모와 성장률
(2) 투자수익률 전망
2) 표적시장의 선정
3. 글로벌 포지셔닝전략
- 본문내용
-
I. 글로벌마케팅의 개념과 특유성
글로벌마케팅은 국내마케팅과 "유사하지만 다르다"고 표현할 수 있다. 이는 국내 마케팅의 근본적인 개념과 원칙은 글로벌마케팅에서도 적용될 수 있으나, 글로벌마케팅의 독특한 측면을 이해하여야만 글로벌마케팅의 효율성이 높아진다는 의미이다. 이 자료에서는 이러한 시각에서 글로벌마케팅의 개념을 설명한다.
1. 글로벌마케팅의 개념
미국의 마케팅학자 스탠튼(Stanton)은 "마케팅이란 교환과정을 통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인간의 여러 가지 활동이다"고 정의한다. 이러한 개념에 기초하여 글로벌마케팅을 정의한다면 "글로벌마케팅이란 교환과정을 통하여 지구촌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글로벌 수준에서 일어나는 인간의 여러 가지 활동"이다. 글로벌마케팅 개념이 함축하고 있는 의미는 다음과 같다.
첫째, 글로벌마케팅은 교환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즉 지구촌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메커니즘은 배급, 강탈(전쟁), 구걸(원조)등과 같은 수단이 아니라 교환과정이라는 시장메커니즘인 것이다. 이는 글로벌마케팅이 가장 활발하게 발전할 수 있는 지역은 시장경제가 발달한 곳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둘째, 지구촌 소비자의 욕구 충족이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이는 고객중심의 사고방식을 나타내는 것으로 글로벌마케팅의 최우선 과제가 해외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는 일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지법제론]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 기상학 - 기후 변화에 관한 조사
- 주제 우리가족의 문제를 체계론적 시각에서 분석해보고 문제해결을 위한 과정을 계획하시오 (1)
- 매체 TV,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본인의 경험 중 건강하고자 하여 어떠한 실천을 한 경우 또는 건강에 대한 특정한 신념과 태도를 기반으로 건강행위를 결정한 경우가 있다면 건강신념모델(Health Belief Model)을 적용하여 그러한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된 이유와 그 때 의료사회복지실천에서 개입할 사항은 무엇이었는지를 분석하여 제출하시오
- 식생활과 건강 - 영양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 가족해체(가정해체)의 원인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