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갈등] 유통경로갈등의 개념과 원인,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통경로갈등

Ⅰ. 유통경로갈등의 개념

Ⅱ. 경로갈등의 원인과 유형

1. 갈등의 원인
2. 갈등의 유형

Ⅲ. 갈등의 관리

1. 문제해결
2. 설득
3. 협상
4. 정치적 타결
본문내용
유통경로갈등

I. 유통경로갈등의 개념

유통경로갈등은 한 경로구성원이 자기의 목표들을 달성하려는 데 있어 다른 경로구성원이 그를 방해하거나 해롭게 하는 행동에 종사하고 있다고 지각하는 상태를 말한다. 바꾸어 말하면, 한 경로구성원이 다른 구성원의 목표달성에 방해가 된다고 인식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경로갈등은 경로구성원들이 상호배타적이고 양립 불가능한 목적 ․ 가치 ․ 이해관계를 지니고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다. 각 유통단계의 유통경로구성원들은 고객의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각자의 마케팅활동을 할당하고 이의 전문화를 시도한다. 제조업체들은 생산과 국내시장의 전반적인 판촉활동에 주력하고, 소매점들은 해당지역 수준에서의 상품계획, 유통, 촉진활동 등에 전문화를 꾀한다. 각 경로구성원의 전문화는 경로구성원들 간의 업무상의 상호 의존도를 창출하고 증진시키며, 분업화를 통한 경제적 효율성을 추구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