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시스템[Adobe Systems] 경영전략-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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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Adobe는 지속적인 창의성과 혁신문화, 기업 인수와 전략적 동맹을 통해 기업 확장을 추구함으로써 기술 산업에서 강력한 시장 선도자 또는 선도 기업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아래의 표를 살펴보면 수익의 절반 이상이 미국 외의 곳에서 창출
목차
1. 경쟁 자원의 정의
2. 회사개요
3. 창업자
4. 매출실적
5. 제품개발 전략
6. 어도비의 외부환경
7. Cloud의 기대 효과
8. Cloud의 문제점과 주요쟁점
9. 고객충성도 제고 마케팅
10. 고객확장 마케팅
11. 강점(Strength) 분석
12. 선도 기업적 위치
13.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14. 인재발굴에 주력
15. 회사의 발전과 직원개인의 발전의 상관관계 대한 신념
16. 약점(Weakness) 분석
17. 소프트 웨어 불법복제의 피해
18. 기회(Opportunity) 분석
19. 온라인 출판시장
20. 위협(Threat) 분석
21. 경쟁사 경쟁환경
22.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Content authoring, 온라인 마케팅, 고객경험관리에서 다양한 제품들과 해결책들을 제공하며 또한 FedEx, Sony와 같은 대기업부터 개인 컴퓨터 사용자까지 매우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내용을 관리, 전달하고 최적화 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하고 넓은 범위의 제품들을 제공하며 매년마다 주요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는 등 높은 수준의 소프트웨어 재개발을 유지

1. 소비자들의 진입 장벽 약화
-기존 CS SW의 가격은 전문가용이 약 300만원대로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다양한 SW 추가 시 1000만원에 육박. CC는 월 54000원이면 모든 앱을 이용 가능하다.
이로 인해 개인 사용자나 학생과 같은 기존 SW 구매가 부담스러웠던 소비자군도 포함할 수 있게 됨.
동시에 비용 부담
-초기 진입 비용은 감소했지만 장기간 이용할 경우 SW 구매보다 비용이 증가할 수 있다.
2. 불법 복제의 감소
-패키지SW와 라이선스키를 복제해 설치하는 불법사용은 더이상 불가능해짐
-패키지 출시가 아닌 cloud를 통한 지속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므로 복제가 완전 박멸되지는 못하겠지만 저렴한 가격과 함께 감소를 이룰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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