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조직문화와 향후 한국기업문화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4 / 2016.04.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한국기업의 조직문화와 향후 한국기업문화의 방향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조직문화의 정의 및 기능 그리고 형성과정, 기업 조직의 성공요인, 조직문화의 대표적인 Model(7S), 한국 기업의 조직문화 특성으로 현대의 조직문화에 대해 다양한 측면에서 논리적으로 분석하였으며, 한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조직문화의 방향성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조직문화란 무엇인가?
1-1. 조직문화의 정의 및 기능 그리고 형성과정
1-2. 조직문화의 중요성
1-3. 기업 조직의 성공요인
1-4. 조직문화의 구성 ? In Search of Excellence : 조직문화의 대표적인 Model(7S)
1-5.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2. 한국 조직문화의 분석
2-1. 한국 기업의 조직문화 특성
2-2. 조직문화 분석 : Hyundai

3. 한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조직문화의 방향성
3-1. 한국기업의 공통적 특징은 집합주의에 뿌리를 두고 있음
3-2. 한국기업이 지향할 조직문화는 창조적 집합주의
본문내용
1. 조직문화란 무엇인가?

1-2. 조직문화의 중요성

(조직 구성원들이 행하는 행동의 의미를 일깨워 주고 방향을 제시하며, 행동을 유발시키는 힘)

* 기업목표, 경영방식, 종업원들의 판단기준 및 행동양식에 많은 영향을 미침

- 조직원들의 가치관, 사고방식이 형성한 조직문화는 경영성과와 기업발전과 불가분의 관계
: 어떤 의미에서는 신시장의 개척, 신제품의 개발에 앞선 중요한 경영인자로 인식

※ 구성원 개개인이 지닌 가치관과 행동 양식들의 동질화와 함께 구성원의 가치관과 행동 패턴이
기업이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것과 일치하도록 하여야 함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세계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전략
  • 세계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전략- 목 차 -Ⅰ. 서론● 세계 자동차 산업의 전반적 동향Ⅱ. 본론1. 한국의 자동차 산업1) 한국 자동차 산업의 시장현황2) 한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 및 성장과정3) 한국 자동차 기업의 특성 분석 (현대자동차 사례)4) 한국 자동차 산업의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2. 일본의 자동차 산업1) 일본 자동차 산업의 시장현황2) 일본 자동차 산업의 역사 및 성장과정3) 일본 자동차 산업의 특성4) 도요타의 기업 경쟁 전략5) 일본 자

  • 애플 Apple 경영전략 분석 및 경쟁전략
  • Apple목차서론Apple을 선정한 이유Apple 소개 (연혁, 이념, 비전, CEO, 사업, 경영현황) 본론대상기업 경영전략 분석시장환경 분석 : MP3 산업 구조 (5 forces model)iPod의 SWOT 분석기업내부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조직구조, 리더십, 기업문화사업부 수준의 경쟁전략경쟁자분석과 경쟁우위원가우위, 차별화, 집중화 전략 등기업수준의 전략다각화 전략, 수직적 통합, 아웃소싱 전략, 해외진출, 한국진출,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결론개선방향 및 향후

  • GWP(Great Work Place) 경영
  • 조직/계층별조직/계층별로 분석된 DATA를 통하여 자사의 조직문화 취약점은 물론 조직/계층별 강점 및 취약점 분석 국내지수한국 벤치마크 기업의 지수와 비교 분석세계지수‘Fortune US 100, Fortune EU 50’등의 지수와 비교 분석 Trust Index ⓒ 기대효과 및 결과활용 ‘GWP(Great Work Place)’의 사례 Example 한미 파슨스 기업 소개- 1996년 6월18일에 설립한 국내최고의 건설

  • GS 칼텍스 최종면접까지 진출했던 합격 자기소개서
  • 조직, 통제의 매니지먼트 사이클이 조직전체의 흥망성쇠를 좌우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맡은 업무를 야무지게 처리하는 다음과 같은 일꾼이 되겠습니다. 단기적으로 중국시장에 대해 깊이 있는 연구와 전문가 과정을 병행하면서 GS 칼텍스의 관리분야의 핵심인재가 되기 위한 초석을 다지겠습니다. 갈등을 최소화하며 조직 전체의 방향에 부합되는 부서의 전략을 연구할 것입니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인역량을 증대하고 조직의 유기적인 파

  • 우리은행 분석 보고서
  • 문화체험 기회 제공 - 실크로드 대장정 ▷ 고객으로부터 사랑받고, 존경받는 기업문화 구축 ▷ CYBER 교육 - CYBER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연수프로그램 운영 3. 우리 은행의 CM에 대한 전체적 분석 CM조사를 위해 어렵게 우리 은행을 방문했었으나, 결론부터 내리자면 아직 CM에 대한 개념 도입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실무자는 CM개념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있었고 조원들의 설명에 의해서 비슷한 사례를 은행측에 요구하였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