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조직문화와 향후 한국기업문화의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4 / 2016.04.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한국기업의 조직문화와 향후 한국기업문화의 방향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조직문화의 정의 및 기능 그리고 형성과정, 기업 조직의 성공요인, 조직문화의 대표적인 Model(7S), 한국 기업의 조직문화 특성으로 현대의 조직문화에 대해 다양한 측면에서 논리적으로 분석하였으며, 한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조직문화의 방향성에 대해 간략하게 서술한 자료임
- 목차
-
1. 조직문화란 무엇인가?
1-1. 조직문화의 정의 및 기능 그리고 형성과정
1-2. 조직문화의 중요성
1-3. 기업 조직의 성공요인
1-4. 조직문화의 구성 ? In Search of Excellence : 조직문화의 대표적인 Model(7S)
1-5.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2. 한국 조직문화의 분석
2-1. 한국 기업의 조직문화 특성
2-2. 조직문화 분석 : Hyundai
3. 한국 기업이 나아가야 할 조직문화의 방향성
3-1. 한국기업의 공통적 특징은 집합주의에 뿌리를 두고 있음
3-2. 한국기업이 지향할 조직문화는 창조적 집합주의
- 본문내용
-
1. 조직문화란 무엇인가?
1-2. 조직문화의 중요성
(조직 구성원들이 행하는 행동의 의미를 일깨워 주고 방향을 제시하며, 행동을 유발시키는 힘)
* 기업목표, 경영방식, 종업원들의 판단기준 및 행동양식에 많은 영향을 미침
- 조직원들의 가치관, 사고방식이 형성한 조직문화는 경영성과와 기업발전과 불가분의 관계
: 어떤 의미에서는 신시장의 개척, 신제품의 개발에 앞선 중요한 경영인자로 인식
※ 구성원 개개인이 지닌 가치관과 행동 양식들의 동질화와 함께 구성원의 가치관과 행동 패턴이
기업이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것과 일치하도록 하여야 함 [중 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