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국내 웹 에이전시의 수출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제의 제기

Ⅱ. 국내 IT 시장의 현황과 국제 경쟁력 수준

1. 국내 산업 대비 소프트웨어 성장 추세
2. 내수시장에서의 국내 소프트웨어 점유 수준
3. 국산 소프트웨어 개발 수준

Ⅲ. 국제 IT시장과 무역 환경

1. 동남아시아의 시장환경
2. 중국의 시장환경
3. 일본 현황

Ⅳ. 국내 산업의 해외 무역 전략 사례

1. 타 산업군의 무역 전략 사례
2. 웹 에이전시의 솔루션 수출 사례

Ⅴ. 국내 웹 에이전시의 수출 활성화 방안

1. SI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2. 솔루션 등 S/W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3. 컨텐츠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4. 하우리의 해외진출 전략 및 현황
5. 각 국가별 특성에 따른 차별화 전략
6. 정부의 활성화 방안
7. 기업의 활성화 방안

Ⅵ. 결론

본문내용
Ⅰ. 문제의 제기

국내의 웹 에이전시는 막강한 정보통신 인프라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나, 국내 시장의 초과 공급과 기술의 수출입 전략 부재로 인하여 대부분의 에이전시가 적자에 시달리고 있다. 이와 같은 국내의 협소한 IT 시장 규모 및 경쟁력 악화로 해외진출은 불가피해지고 있다. 하지만 업체별로 단편적으로 추진되어 통합된 진출을 통한 시너지 효과의 부재, 현지와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미 형성으로 정확한 시장정보 수집의 미비 등으로 해외 진출에 많은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
본 연구는 국제사회의 IT시장을 분석을 통하여 각 지역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 특성에 맞는 수출 전략 제시하여 웹 에이전시의 무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수출 활성화를 위해 국내의 웹 에이전시가 갖추어야 할 요건과 정부의 IT산업 정책의 진행 방향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려 한다.
참고문헌

1) "2004년 정보통신 수요예측 총람", 전자신문사 발행, 2002년 05월

2) "국제적 정보격차 해소와 IT산업 해외진출의 연계방안 연구", 정보통신부, 2002년 2월

3) "국내 IT 산업의 해외 진출 현황 분석", 월간 디지털 콘텐츠, 2003년 3월 ∼ 4월

4) "해외 바이어가 본 한국 상품의 강점과 약점", 월간 무역, 2003년 2월

5) 윤영한 "국내 S/W 산업의 국제 경쟁력 비교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컨텐츠산업] 문화 컨텐츠 산업의 실태와 문제점 및 향후 방향 분석
  • 수출 증대를 도모한다.다양한 채널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적극적인 해외시장을 개척한다. 기존의 해외진출을 위한 IR, PR 외에 주요 바이어 국내외 행사 초청, 각종 국제심포지엄과 포럼 개최 등 다양한 채널을 동원하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국제 공조 활성화 지원한다. 한일 합작 및 미국 할리우드와의 연계를 위한 정부 중계, 외국인직접투자 유치를 통해 선진 경영기법의 국내도입 확산을 꾀한다.민간차원의 교류 지원한다. 분야별 민간차원의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수출제품에 대한 질적 보장도 받는 셈이 된다.5.국제 마케팅의 과정1) 국제 마케팅이 활성화된 동기(1)기술의 발달로 인해 소비자들의 욕구도 함께 높아짐에 따라(2)신제품의 수명주기가 날로 짧아지고 있기 때문에(3)소비자의 욕구와 브랜드 선호도가 세계적으로 비슷해져 가고 있기 때문에2) 국제 마케팅의 과정제 1단계: 국내생산-해외 소비자들의 욕구와 수출 대상국의 실정에 맞는 제품생산이 이루어져야 한다.-수출 대상국의 법적 규제, 전기,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과 발전전략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과 발전전략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의 현황 1.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의 발전과정 2.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의 발전 3. 연예 매니지먼트의 국제화 4. 연예 매니지먼트의 특성 5. 연예 매니지먼트의 주변환경 6. 연예 매니지먼트와 광고 Ⅵ. 연예 매니지 먼트의 발전방안1. 투자의 극대화.이익의 극대화2. 기업화.기업 경영체계의 도입 및 경영전략 활용 3. 기업형 매니지먼트발전 전략 4. 국 제 화 Ⅴ.결 론 참 고 문 헌 Ⅰ. 서 론 한국 대중문화 산업이 신자유주의적

  • [기업분석] 한글과컴퓨터 기업분석, 서울예술단 기업분석, 유니텍 기업분석, 예당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KDDI 기업분석, 제이슨헬프 기업분석, 하니소프트 기업분석 고찰
  • 국내시장의 30배로 추정(한국인구는 세계 인구의 1/150, 한국수준의 인구 전세계 15억)* 학교정보화 일환으로 ASP 사업. 전국 초중고 800만명, 학급수 20만학급, 학급 pc당 9,000원/월, 연간 216억 * 기업 MIS 시장은 2조로 추정하고 그 중에서 각종 보고서 및 그래프나 차트 공급시장규모를 600억으로 추정* MathEdit 및 MIS 시장은 각각 216억 중의 200억, 600억 중의 100억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선정.* 목표시장(100억)은 pc당 2,500원/월 혹은 연 20,000원, pc 50만대 기준(단,마

  • [경영학]국내 패션기업의 인터넷마케팅 활용 현황 및 방안에 관한 연구
  • 국내 패션기업의 바람직한 인터넷마케팅 활용 방안을 정리하였다.국내 패션기업의 인터넷마케팅 및 전자상거래의 도입 현황과 실태를 실증적으로 조사하기 위해 실시한 설문조사의 분석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첫째, 국내 패션기업의 인터넷 홈페이지는 대부분 최근 1년을 전후하여 구축되었으며, 주요 개설 목적은 기업 및 브랜드의 이미지 홍보에 있으나, 그 효과나 향후 관심은 전자상거래 분야에 있다.둘째,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를 위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