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국내 웹 에이전시의 수출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문제의 제기
Ⅱ. 국내 IT 시장의 현황과 국제 경쟁력 수준
1. 국내 산업 대비 소프트웨어 성장 추세
2. 내수시장에서의 국내 소프트웨어 점유 수준
3. 국산 소프트웨어 개발 수준
Ⅲ. 국제 IT시장과 무역 환경
1. 동남아시아의 시장환경
2. 중국의 시장환경
3. 일본 현황
Ⅳ. 국내 산업의 해외 무역 전략 사례
1. 타 산업군의 무역 전략 사례
2. 웹 에이전시의 솔루션 수출 사례
Ⅴ. 국내 웹 에이전시의 수출 활성화 방안
1. SI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2. 솔루션 등 S/W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3. 컨텐츠 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4. 하우리의 해외진출 전략 및 현황
5. 각 국가별 특성에 따른 차별화 전략
6. 정부의 활성화 방안
7. 기업의 활성화 방안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문제의 제기
국내의 웹 에이전시는 막강한 정보통신 인프라와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나, 국내 시장의 초과 공급과 기술의 수출입 전략 부재로 인하여 대부분의 에이전시가 적자에 시달리고 있다. 이와 같은 국내의 협소한 IT 시장 규모 및 경쟁력 악화로 해외진출은 불가피해지고 있다. 하지만 업체별로 단편적으로 추진되어 통합된 진출을 통한 시너지 효과의 부재, 현지와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미 형성으로 정확한 시장정보 수집의 미비 등으로 해외 진출에 많은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고 있다.
본 연구는 국제사회의 IT시장을 분석을 통하여 각 지역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 특성에 맞는 수출 전략 제시하여 웹 에이전시의 무역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수출 활성화를 위해 국내의 웹 에이전시가 갖추어야 할 요건과 정부의 IT산업 정책의 진행 방향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려 한다.
- 참고문헌
-
1) "2004년 정보통신 수요예측 총람", 전자신문사 발행, 2002년 05월
2) "국제적 정보격차 해소와 IT산업 해외진출의 연계방안 연구", 정보통신부, 2002년 2월
3) "국내 IT 산업의 해외 진출 현황 분석", 월간 디지털 콘텐츠, 2003년 3월 ∼ 4월
4) "해외 바이어가 본 한국 상품의 강점과 약점", 월간 무역, 2003년 2월
5) 윤영한 "국내 S/W 산업의 국제 경쟁력 비교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