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대상영속성에 대해 알아보고 대상영속성 증진을 위한 활동의 실제를 2-3가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8 / 2016.02.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발달] 대상영속성에 대해 알아보고 대상영속성 증진을 위한 활동의 실제를 2-3가지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상영속성이란

2. 대상영속성 증진을 위한 활동
1) 매달려 있는 물건을 향해 손뻗기
2) 물건을 향해 손을 뻗고 잡기
3) 물건을 사용하여 소리내기
4) 부분적으로 숨겨진 사물 찾기
5) 동시에 두가지 물건 잡기
6) 목소리 흉내내기
7) 동작 흉내내기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감각운동기의 유아의 인지발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대상영속성개념의 획득이다. 이것은 사물이나 대상이 눈앞에 보이지 않거나 만질 수 없을 때에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것으로서, 이 개념을 바탕으로 유아는 대상들은 자신의 존재와 분리되고, 영속적인 것임을 알게 된다. 이제 유아는 독립된 사물을 포함하는 우주와, 그리고 자신은 그 우주 안의 많은 것들 중에서 단지 하나의 대상임을 깨닫게 되면서 자신이 독립된 개체임을 인식하게 된다. 그리고 물체의 이미지를 마음속에 그리며 상징적, 표상적 사고를 하기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대상영속성 개념의 획득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대상영속성에 대해 알아보고 대상영속성 증진을 위한 활동의 실제를 2-3가지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나영 외(2006). 영유아 발달. 양서원.
송명자(1999). 발달심리학. 학지사.
김현근(1994). Piaget 이론과 아동 중심교육. Piaget 열린 교실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정, 아동]아동발달
  • 위한 대중교육이 이루어지기 시작. 더욱이 산업의 발전으로 고도의 기술과 운영이 요구되면서 아동기 이후에도 계속 교육과 훈련이 필요하게 된 결과 ,아동은 자연히 노동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3) 20세기 이후20세기에 들어서서는 아동에 관한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지기 시작. (1). 20세기 초# 아동발달의 기술이고 유전론이 우세- 아동을 입양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아기가 정상적인 지능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아기를 6개월까지 고아

  • [자폐] 자폐(자폐증)의 정의, 원인, 증상과 자폐아(자폐성아동, 자폐증아동)의 치료에 관한 고찰
  • 설명하는 심리학적 근원이 무엇인가에 관한 문제가 논점이 되고 있다. Ⅶ. 자폐아의 치료정신지체를 가진 많은 아동들이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다. 특히 자폐아동들은 사회성이 뒤지고 그에 따른 표현언어의 발달이 뒤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면 행동장애를 수반하는 경우도 많다. 행동장애를 가진 아동의 경우 그들이 보이는 부적응 행동은 의사소통을 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이해하는 연구가 많다. 자폐아동들에게 적절한 의사소통을 가르침으

  • 아동의 정서발달, 기질발달, 애착발달, 자기이해발달
  • 설명할 때 상충하는 단서를 고려하는 능력 또한 아동기 동안 발달한다. 예를 들어 망가진 자전거 옆에서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는 그림을 보여주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를 설명하라고 요청했을 때, 4-5세 유아는 설명에 어려움을 나타낸다. 그들은 정서를 추론할 때 오직 얼굴 표정에 의존하는 경향을 보인다. 따라서 유아는 그는 자전거 타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웃고 있어요.라고 반응한다.8-9세경이 되면 상충하는 두 가지 단서를 더 잘 조화시킬 수

  • [특수교육학개론] 정신지체
  • 실제적 지능), 학업능력(개념적 지능과 언어)AAMR(1992)적응행동이란 용어 대신에 적응기술영역으로 대체함.의사소통, 자기관리, 가정생활, 사회성기술, 지역사회 활용, 자기지시, 건강과 안전, 기능적 학업교과, 여가, 직업Bruininks,Thurlow,Gilman 등(1987)10가지 범주에 45가지 기술들로 구성된 적응행동 영역자기관리, 개인적 외모(식사하기, 옷 입기, 화장실이용, 머리손질, 위생), 신체발달(대소 근육운동기술), 의사소통(수용표현 언어), 개인적, 사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가지 조건들이 필요하겠지만, 선행연구들은 빈곤층의 자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중에서 수급자의 내적 심리상태인 자립의지를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밝히고 있으며, 이러한 자립의지의 제고를 위한 극적인 개입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다. 이렇듯 앞으로 빈곤가정이 받을 수 있는 지원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자립할 수 있도록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 알아보고자 한다.1. 신문기사기사1. 심각한 빚 문제 희망 개인회생. 개인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