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아동]아동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9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이 방대한 만큼 좋은 자료이다.
만족하실겁니다.
목차
제 1장. 아동발달심리학의 이해
1.아동발달심리학의 개요
------------------

제2장 발달이론1
-----------
================

제 12장 학령기의 인지발달

본문내용
1.아동발달심리학의 개요


1). 정의 및 목적

* 정의 : 아동발달심리학은 발달심리학의 한 분야.
발달심리학이란 인간의 전 삶의 과정을 통하여 일어나는 행동, 인지 및 성격의 변화에 관한 체계적인 학문으로 아동발달심리학은 출생 후 아동기까지의 발달에 주 관심.

* 목적: 아동발달심리학의 목적은 발달심리학의 목적과 같다.

① 기술: 인간의 심리적 및 신체적 변화를 기술.
즉 아기가 수정~ 출생~ 아동기에 이르는 동안 성취하는 발달적 변화를 기술.
(초기 아동심리학자들의 목적) → 아동에 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기술하고 이를 잘 조직하여 발달기준을 제공.

참고문헌
아동발달학 관련서적
인터넷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우리나라 가정위탁보호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아동이 부모에게 양육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을 때 부모와 가정을 대신해줄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고 그동안에는 시설을 중심으로 그것이 이루어져왔다. 그러나 1950년대 이미 John Bowly와 같은 학자들은 시설에서 성장한 아동과 일반가정에서 성장한 아동의 사회적응도에 대한 조사결과 시설에서 성장한 아동이 일반가정의 아동에 비해 약 두 배(시설아동 34.5%, 일반가정아동 18%)가량 부적응을 보인다고 보고한 바 있다. 주정일, 「아동발달학」, 교문

  • [아동복지발달과정] 우리나라의 아동복지 발달과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아동복지발달과정 우리나라의 아동복지 발달과정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요즈음 우리나라는 아동학대 등이 언론을 통해 이슈화되고 있다. 이는 우리 정부가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기울인 노력과는 대조적으로 아동에 대한 보호는 노인, 장애인 등 타 복지정책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홀하게 다루어져 왔다는 방증이다. 또한 시행된 아동정책 역시 시설보호아동, 소년소녀 가정아동, 입양아동 등 요보호 아동 중심이었으며 보편적 아동복

  • 아동의 마음 발견하기를 읽고 아동의 마음 발견하기 줄거리
  • 아동의 사회적 세계에 대한 이해의 발달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사회적 역할과 규칙만큼 정신적 세계에 대한 이해에 관심이 많다. 사회인지 발달에서 특히 언어의 역할에 초점을 맞춘 사회문화적 맥락에서 접근하고 있다. 1993년에 저술한 아동이 발견하는 마음“음 발달심리학에서 마음 이론에 대한 연구 영역을 생생하게 개관하고 있다.번역자 송순은 전라북도 김제군에서 출생하였다. 현재 원광대학교 생활과학대학 가정아동복지학전공 교수로 재직

  • [아동복지] 소년소녀가정의 실태파악과 문제점, 개선방안
  • 아동을 위해서는 사회적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따라서 소년소녀가정의 실태파악과 그들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짚어보고 그에 따른 개선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소년소녀가정의 정의소년소녀가정이란 부모의 사망, 질병 등 가정의 결함으로 18세 이하의 소년, 소녀가 가족의 생계를 꾸려나가는 세대이다(보건복지백서, 2000:195).그런데 이 소년소녀가정의 아동에 대한 개념적 정의는 변화하고 있다. 이것은 시대상과 아동발달적 특

  • 가정중심프로그램
  • 가정중심 프로그램INDEX1) 프로그램의 배경2) 교육목표 및 내용3) 프로그램 조직 및 운영part1가정 중심 프로그램이란?가정 중심 프로그램은 가정방문자가 제시하는 교육내용을 부모가 습득함으러써 부모 자신의 지식습득과 양육태도 변화는 물론, 궁극적으로는 그 영향이 유아의 발달에 미치도록 하는 것이다. 주로 교육 기관이나 지역사회에서 운영하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운 어린 연령의 자녀를 둔 가정, 저소득가정, 장애아동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