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울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과 관광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울의 관광현황 1

Ⅱ. 서울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 2
1. 시티투어 버스의 운행 2
2. 고궁의 문화행사 개발 2
3. 외국인 체험관광 확충 3
4. 서울시 대대적 관광홍보 CD롬 타이틀 제작 3
5. 관광특구 지정 4

Ⅲ. 서울의 관광지 4
1. 고궁 4
(1) 경복궁 4
(2) 창덕궁 5
(4) 경희궁 5
(5) 덕수궁 5
2. 남산 6
3. 성·성곽·문 6
4. 기타 사적 및 명소 7

Ⅳ. 관광의 발전방향 7
1. 우리 관광의 문제점 7
2. 관광 개선방안 8
(1) 체험하는 관광의 개발 8
(2) 다양한 축제와 행사의 개최 9
(3) 문화유산과 연계될 수 있는 자원확보 10
(4) 문화유산에 대한 자원성, 접근성, 시장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 10



본문내용
Ⅰ. 서울의 관광현황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외래관광객은 530만명. 이는 세계적으로 볼 때도 25위권에 든다. 특히 올해 한국방문의 해와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이 같은 실적을 올린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며 대부분의 관광객이 서울을 방문하고 있으며, 전국 관광객의 80%가 서울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들의 소비지출의 거의 90%는 서울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듯 외국 관광객이 특히 많이 찾는 서울을 외국인에게 더 많이 알리고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서울시는 외국인들이 주로 찾는 명소를 선정하여 바쁜 여정을 쪼개어 효과적으로 도시의 관광지를 돌아보며 서울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하기도 하였다.
바쁜 여정을 쪼개어 효과적으로 도시의 관광지를 돌아보며 그들의 삶의 내음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매력 때문인지 대도시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있어 세계 어느 도시나 버스를 타고 그 도시의 명소를 둘러보는 ‘시티투어’ 코스는 인기가 높다.
관광객을 부를 줄 모른다는 우리의 도시들, 도로는 막히고 공기는 나쁜데다가 물가도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관광객 유치에도 한몫 단단히 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체제형 리조트로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1천여 객실규모의 호텔과 골프장을 갖추는 등 며칠씩 머물면서 휴식과 오락을 즐기는 체제형 복합 레저타운건설도 추진중이다. 나. 산업분석 1. 시장의 구성 및 특성 에버랜드는 관광진흥법1999.1.21.전문개정 법률 제 554호에 의해 관광사업에 속하며 관광사업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① 여행업 : 여행자 또는 운송시설 ․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

  • 관광경영분석연구 호텔경영 프로젝트
  • 유치를 통한 국가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으로 국제적인 투자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이로 인하여 투자에 대한 관심의 증대와 투자환경의 위험성에 대한 평가는 매우 중요한 분야로 부각이 되고 있다. 특히 외화가득율이 높고, 산업유발효과가 크기 때문에 국가경제 및 지역경제의 도약을 위한 방편으로 관광산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실정이며, 관광산업 중에서도 호텔사업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여 국가의

  • 도시 정체성 확립을 위한 공공디자인 연구 - 공원을 중심으로
  • 위한 디자인의 역할 연구, 디지털 디자인학연구, 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 2010.1이유미(2007.8), 공공디자인 정책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광주 조선대 디자인 대학원 학위논문(석사) 청계천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eonggyecheon.or.kr/) . 김주연, 김선철, 문화적 평가지표를 활용한 공공디자인 개념 연구,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제 12권 제 2호, 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 2012, pp. 11-20. 광주광역시 공식 홈페이지 http://www.gwangju.go.kr/ 빛고을

  • 공지공원 및 춘천시 전반사항
  • 관광지는 도전을 받고 있다. 산과 호수로 둘러싸인 춘천은 호반의 도시로 유명하다. 서울시와 수도권에서 춘천까지 물리적인 거리가 가깝고 접근성도 용이하여 많은 관광객이 춘천을 방문하고 있다. 그러나 춘천의 주요 방문객들은 친목 도모회를 위한 대학생들이나 데이트를 하려는 연인들이 주류를 이룬다. 이에 춘천시는 방문객 대상을 다변화하고 항상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막대한 예산을 투자하여 관광지를 조성하고 사계절 내내 축제를 열

  • 평창동계유치로 인한 경제효과 및 성공적인 추진방안0
  • 유치가 확정되자 서울시는 벌써부터 `경제효과에 대한 기대에 부풀어 있다. 개최지인 평창보다 오히려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나오고 있다.국제스포츠 이벤트는 개최지역에 경제적 이익과 함께 국가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민들에게는 자긍심을 올리고, 사회적 통합을 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 한국은 1988년 하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후진국의 이미지를 벗었을 뿐만 아니라 3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 1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