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눈높이 대교학습지 서비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육대상인구전망
국내 교육산업 규모를 보면, 국민소득 향상에 따른 높은 성장을 기록하여 98년 말 총교육비는 국내총생산의 약 12%(54조원)를 차지하였고 이러한 교육비 증가를 바탕으로 사교육 시장규모는 20년간 약 72배의 성장 기록하였다. 또한 1977년 4천 억 원 규모에서 1998년 29조원으로 20년 동안 무려 7배의 성장을 이룩하였다. 이 중 사교육 시장의 현황은 학원, 학습지, 학습교재, 개인/그룹 과외 등의 다양한 방법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발전하여 학원과외 46%, 교재 17%, 학습지 1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만2세에서 만4세의 영, 유아 학습지 시장 성장 급속하여 8,000억 규모에서 2004년에는 3조원으로 성장 예상하고 있다. 사교육 시장에서 대교를 분석하기 위해 학습지 시장의 현황을 살펴볼 때 시장규모가 현재 4조원으로 공교육비의 6.9% 수준이며 .대교, 재능, 구몬, 웅진의 빅4를 비롯 200여개 업체 참여하고 있으며 빅4의 경우 최근 5개년동안 평균 약 16% 증가율을 기록했다. 앞으로의 국내시장의 학습시장 전망은 아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