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이론과 학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3 / 2016.01.13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학습이론과 학습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룬 자료로 학습의 개념(강화, 조건화, 행동수정), 학습이론(행태론적 학습이론, 인지적 학습이론, 사회적 학습이론), 행동수정을 위한 학습전략, 태도의 변화과정 , 그륀의 장의 이론, 태도의 7가지 특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제 1 절 학습이란 무엇인가
제 2 절 학습이론
제 3 절 행동수정을 위한 학습전략
제 4 절 태도란 무엇인가
본문내용
제 1 절 학습이란 무엇인가

0 목적-행동 (성격,태도,동기) 변화
0 과정-지속성
0 강화-반복적 연습이나 경험필요

* 학습의 의의
0 반복적인 연습이나 경험을 통해서 얻은
0 비교적 영구적인 행동변화로서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로 발생하는
0 행위에 있어서의 비교적 항구적인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상담] 청소년 진로및학업상담
  • 청소년상담 조별발제진로 및 학업 상담목차Ⅰ. 학업상담1. 학업문제와 학업상담의 필요성1) 우리나라의 교육환경2) 학업상담의 목표2. 학업상담 이론1) 학습관련 생리적 이론2) 학습관련 인지적 이론3. 학업성취 관련 변인1) 인지적 요인2) 정서적 요인3) 환경적 요인4. 학업상담의 절차1) 상담의 의뢰2) 상담의 시작3) 상담의 진행4) 상담의 종결5. 학업상담을 위한 학습전략 프로그램1) 학습전략의 정의2) 학습전략의 분류3) 학습전략 프로그램

  •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 교육심리학적 분석
  • 이론영상2. KOLB의 학습유형 - 수렴자음악이 멈춘 당황스러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직접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춤으로써 사람들을 호응하게 해서 이를 해결2. KOLB의 학습유형 - 수렴자스스로 결심한 일에 대한 행동이 빠르고문제 해결 능력 이 뛰어나다영상3. 학습전략 - 맥락과 인출전략3. 학습전략 - 맥락과 인출전략에론이 머리를 잘랐던 그 날의 상황을 떠올리면서 저장된 정보를 찾아냈으므로 맥락과 인출전략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음영상4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구성주의 이론에 관해서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구성주의 이론목 차1.구성주의 이론개념 2.구성주의 학습이론의 시사점3.구성주의 교육의 교수학습관4.구성주의교수 - 학습방법Ⅰ-문제 중심학습 Ⅱ-인지적 도제 교수법Ⅲ-구성주의 수업설계 모형5.구성주의 학습이론의 유형Ⅰ-개인적 구성주의Ⅱ-사회적 구성주의Ⅲ - 두 관점의 비 교 분 석Ⅳ - 구성주의 학습방법의 적용6.구 성 주 의 학 습 전 략●구성주의 이론 개념구성주의란 지식이 어떻게 형성되는 것이며, 학

  • [교육심리학] 문제상황 설정 및 사회과 학습전략
  • ■ 목 차 ■1. 교육심리학 이론을 문제상황(교육현장)에 적용하기1) 피아제 이론2) 비고츠키 이론3) 프로이트와 에릭슨의 이론4) 피아제와 콜버그의 이론5) 행동주의 이론6) 사회적 학습이론7) 정보처리 이론8) 신피아제 이론9) 창의적 사고와 관련된 이론2. 사회계열 과목 학습전략 및 교수방법1) 일반사회2) 지리3) 역사4) 윤리교육심리학 이론을 문제상황(교육현장)에 적용하기1. 피아제 이론첫 번째, 문제상황은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 [인지][도제][인지적 도제교육][인지적 도제학습]인지적 도제교육, 인지적 도제학습, 인지적 도제수업모형, 인지적 텍스트, 인지적 동기변인, 인지적 유연성이론, 인지적 융통성하이퍼텍스트, 인지적 모니터링전략
  • 인지적 도제교육, 인지적 도제학습, 인지적 도제수업모형, 인지적 텍스트, 인지적 동기변인, 인지적 유연성이론, 인지적 융통성하이퍼텍스트, 인지적 모니터링전략 분석Ⅰ. 서론Ⅱ. 인지적 도제교육Ⅲ. 인지적 도제학습Ⅳ. 인지적 도제수업모형Ⅴ. 인지적 텍스트Ⅵ. 인지적 동기변인1. 기대-가치이론(expectancy-value theory)2. 인지적 일관성이론(cognitive consistency theory)3. 귀인이론(attribution theory)4. 인지적 평가이론(cognitive evaluation theory)5. 자기효능감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