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원론_맨큐의 경제학 거시부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6 / 2015.10.06
- 1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1.MACRO economic
1) 경제총체분석
2)micro(완전경쟁시장중에서)
모든 생산은 기업을 통해 생성하며 희소재는 benefit와 cost 존재한다.
의사결정은 MB()와 MC를 분석해서 한다
a. 기업: MB=P=MR에서 생산한다 :MC=PDLFeO 균형을 이룬다.
거시경제에서 각 기업의 이윤극대화 생산량을 다 합한 것이다. 즉총GDP가 어떻게 변하는가를 연구하는 것이다.
*각 개별기업의 생산제품가격을 평균한 값이 그나라의 물가가되는데 PRICE라 한다.
Q*를 생산하기위해서 중요한 생산 요소 (L,K)
각 기업이 투입한 노동량=>고용시장 형성{취업과 실업을 생성시킨다.)
3)GDP 결정
inflation-price 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것
price(물가)-> deflation 반대로
시장 자본시장->실질 이자율
생산물시장 ->상품시장
노동시장 ->
자본시장
화폐시장 ->명목이자율
외환시장 ->국제교역
2.거시경제모델
1)Endogenous and Exogenous Variables
A .내생변수 두변수간 함수관계가 존재하는 변수
례:X^D=f(Px,Py,Income)
B,외생변수:함수관계가 존재하는 외의 변수()
C .movement &shiftment
i.외생변수가 변할 때 곡선ㅅㅇ을 따라서 움직이는 것
ii.외생변수가 변할 때 곡선자체가 이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