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나의의견에 대해 총 19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 현대자동차 기업개요
(2) 현대자동차 연혁
(3) 경영실적

2. 중국 자동차시장 분석

3.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경영전략

5.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1) STP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6.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자료 >
본문내용
현대자동차는 자동차라는 제품의 특성을 살려 각 국에 맞는 현지화를 통한 글로벌 전략이 필요하다. 나날이 넓어져 가는 시장과 수많은 자동차 회사와의 경쟁이라는 위험과 현지화 하는데 필요한 외국인비용이 존재하지만 현재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현지화가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된다. 현지에 자사 공장을 설립함으로서 효과적인 공급과 합리적인 가격,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으로 각 지역의 고객을 잡고, 기업의 이미지 또한 소비자에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질 수 있다. 또한 지역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춘 국내와 차별화된 제품의 생산과 각 국의 규제와 정치적·경제적 환경이 변함에 따른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참고문헌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www.hyundai.com(R&D, PR보고서)
현대자동차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AboutHyundai
현대차 그룹의 성장전략과 위상, 박상용(기업평가본부 연구위원)
강대복, 한국자동차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석사논문, 2012.
곽장욱, 박세원, 강병지, 중국의 출구전략 가능성에대한 고찰,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2010.
김수원, 국내 자동차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력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성균관대학교, 석사논문, 2009.
최영진, "상하이 자동차산업: 산업집적지에서 혁신러스터로 전환-상하이국제기차성의 사례연구" , 국제지역학회지, 2007.
표한규, 브랜드이미지가 구매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석사논문, 2009.
이장로 외 2명, 북경현대차(BHMC)의 중국시장 유통채널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락앤락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락앤락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락앤락 글로벌진출 성공사례분석
  • 경영전략4. 락앤락의 경쟁상황분석5. 락앤락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락앤락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7. 락앤락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8. 락앤락 글로벌 성공사례연구(1) 미국진출 성공사례(2) 중국진출 성공사례9. 결론 및 나의의견1. 락앤락 기업소개(1) 락

  • 현대자동차의 경영 및 국내외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현대자동차 기업개요1-1.회사소개1-2.연혁1-3.경영전략1-4.매출현황 보고2.자동차 산업환경분석2-1.Porters Five force model2-2.소비자 욕구환경2-3.환경변화요인2-4.동태적 변화2-5.산업매력도2-6.경쟁자 분석2-7.수요자 분석2-8.공급자 분석2-9.대체제3.현대자동차 내부역량 분석3-1.SWOT3-2.생산라인 부문3-3.인사관리3-4.서비스3-5.마케팅 전략4.현대자동차 소나타 마케팅 사례분석4-1.STP 전략4-2.브랜드 전략4-3.상품전략4-4.서비스

  • 현대자동차 vs 폭스바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문제점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언
  • 현대자동차 폭스바겐의 마케팅전략목 차Ⅰ 서론1. 기업선정동기 (현대자동차, 폭스바겐의 마케팅 전략)2.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2) 폭스바겐Ⅱ 본론1. 중국 자동차 시장 현황1) 중국의 생산량 및 판매량 현황2. 현대자동차 중국진출배경3. 생산 및 판매현황4. 현대자동차 중국에서의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전략분석5-1) 현지화전략5-2) 마케팅 4P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

  •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PPT] 현대자동차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글로벌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방향
  • 경영철학2. 현대자동차 성공비결3. 현대자동차 SWOT분석4. 현대자동차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략6.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략(1) 중국진출 마케팅전략(2) 미국진출 마케팅전략(3) 인도진출 마케팅전략7. 현대자동차의 CRM전략8. 현대자동차 향후방향제언CONTENTS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967년 미국 포드자동차와의 합작으로 설립, 1976년 국내 최초의 자체모델 ‘포니’생산.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인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분석및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및 현대자동차 문제점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 글로벌전략 제안
  • 나눔 활동을 통한 글로벌 지역사회 공헌▣ 본론Ⅱ.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분석1. 광고전략1) 페이스북을 활용한 효과적인 신차 론칭 및 리브랜딩현대자동차는 20개의 주요 시장에 신차출시와 더불어 글로벌 리브랜딩을 위해 대표적 SNS 채널인 페이스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 엑센트는 독점적인 매핑기술을 담은 동영상 광고를 제작하여 올려 동영상에 단 친구들의 댓글이 광고영상에 함께 실리는 방식을 통해 더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한 벨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