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성공사례] 옥션(Auction)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전자 상거래에 대해서

Ⅱ. 본론

1. 옥션에 대해서
2. 옥션의 성공요인
3. 옥션의 전략
4. 경매방식
5. 환경분석
6. SWOT 분석
7. 4P 전략
8. 주요재무지표
Ⅲ. 결 론

1. 옥션의 문제점
2. 옥션의 미래

본문내용
Ⅰ. 서 론

1. 전자 상거래란?

(1) 정의
1) 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또는 조직과 개인간에 다양한 전자적인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교환하는 방식
2) Network를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
3) 돈의 흐름이 수분되는 일상적인 상거래뿐만 아니라 고객의 마케팅, 광고, 조달, 서비스 등까지 포함하는 개념

(2) 전자상거래의 유형
1) B2B (Business to Business)
2) B2C (Business to Consumer)
3) B2G (Business to Government)
4) G2C (Government to Consumer)
5) C2C (Consumer to Consumer)
6) P2P (People to People)

(3) 전자상거래와 전통적 상거래와의 비교

Ⅱ. 본론
1. 옥션에 대해서
옥션은, 국내 B2C 거래규모 1위인 국내 대표 인터넷 기업으로서,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순이익은 2002년 42억원, 2003년 146억원, 2004년 186억원으로 연평균 109.6% 성장하고, 본격적인 흑자국면 진입은 분기별 경매성사금액(GMS;Gross Merchandise Sales)이 1,000억원 수준으로 안정된 흐름을 보이고 있어 규모의 경제 실현이 가능해진 점과, 02년 단행된 수수료 인상과 eBay사의 투명한 회사 경영 정책에 더불어 부실 요인 제거와 구조조정 등에 따른 고객에게 있어 신뢰성 회복에 기인하였으며, 특히 비 주력 부문이었던 B2B 사업 부문을 폐지하는 등의, 결과로 현재, 회사의 대․외적인 신용성과 안정성 또한 크게 커졌다고 할 수 있다.
옥션은 현재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잘 봣어요 ^^*
  • flower3***
    (2011.05.09 15:09:2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합니다 잘썻어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좋네욘
  • dmswl1***
    (2010.12.01 21:26:51)
회원 추천자료
  • 이베이 ebay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ebay 이베이 경영전략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베이 향후시사점연구
  • 이베이 기업전략 사례분석INDEX1. 이베이 ebay 기업소개(1) 이베이 ebay 개요(2) 이베이 ebay 특징2. 이베이 ebay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3. 이베이 ebay 성공요인4. 이베이 ebay SWOT분석과 전략분석5. 이베이 ebay의 주요 경영전략(1) 고객중심전략(2) 옥션인수사례(3) 투명경영전략(4) B2B전략6. 이베이 ebay 한국진출 전략과 마케팅7. 결론 및 느낀점1. 이베이 ebay 기업소개(1) 이베이 ebay 개요이베이는 미국에서 출발한 다국적 온라인 거래업체로 이란

  • ebay 이베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베이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한국,일본) 분석과 이베이 향후전망과 시사점연구
  • 경영방식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3) 현지화전략의 성공• ‘옥션’ 기업 명칭을 사용 : eBay의 본사 홈페이지에서는 eBay Korea로 국내 옥션이 구분되어 있지만 연결되는 홈페이지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옥션이다. 또한 현재까지도 eBay는 옥션의 명칭을 변경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eBay China 또한 별도의 기업명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외의 대부분의 홈페이지는 eBay의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아시아권의 문화를 어느 정도 수용

  • [경영학] 브랜드마케팅
  • 성공적인 브랜드마케팅을 하려면?지금까지 브랜드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사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러한 과거의 사례를 통해서 성공적인 브랜드마케팅을 달성하기 위해서 전제되어야 하는 지침이나 조건들을 정리해 보았다. 물론, 절대적인 기준은 없지만 Team 토의 결과 일반인으로서 이해하기 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를 이해가 쉽도록 실례를 들어 정리했다.1.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라.→ 대한펄프의 두루마리 화장지 깨끗한 나라는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옥션의 신화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 참고문헌 ◆이경전, 장용식(2000. 7), 인터넷 경매 기술, 정보과학회지 제 18권 제7호, p.12 ~ p.19박용진, 한주윤, 정봉주(2000), 전자상거래에서의 인터넷 경매의 비즈니스 모델,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2000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p.645 ~ p.648Howard Lee (2002. 7. 4), inews24.com 연재기사 ‘하워드의 유럽 IT 재발견’이호무, 개인 간 온라인 경매의 성공 요인과 향후 전망, KAIST 테크노 경영 대학원 온라인 지식

  • 브랜드마케팅(Brand Marketing)
  • 성공적인 브랜드마케팅을 하려면?지금까지 브랜드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사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러한 과거의 사례를 통해서 성공적인 브랜드마케팅을 달성하기 위해서 전제되어야 하는 지침이나 조건들을 정리해 보았다. 물론, 절대적인 기준은 없지만 Team 토의 결과 일반인으로서 이해하기 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를 이해가 쉽도록 실례를 들어 정리했다.1.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라.→ 대한펄프의 두루마리 화장지 깨끗한 나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