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Auction 옥션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uction 소개
2. Internet 환경
3. Auction 현황
4. SWOT
5. Business Model
6. Marketing MIX (4P)
7. Auction 성공 전략
8. Auction에서의 판매자 전략
- 본문내용
-
세상을 바꾸는 Internet
인터넷의 급격한 확산에 따라 오늘날 우리의 사회, 문화, 경제 등 각 분야 역시 급격한 변화와 발전을 보임
기업의 경영활동은 기능 별로 또는 조직 전체 규모로 양적, 질적 변화와 혁신을 추구
Auction의 초기 Biz Model - 경매방식
초창기에 인터넷 경매라는 모델을 가지고 C2C 경매를 기반으로 성장
e-bay식 Biz Model – Online Market place
Auction은 2001년 2월 e-bay에 인수된 뒤 2003년 3월부터 e-bay 방식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수정
현재 Auction은 e-bay와 같은 방식의 커뮤니티, 고정가 판매코너, 자동차 코너와 스토어를 운영 중
Biz Model 변화와 관련하여 계속되는 변화
고정가 판매코너
고정가 판매란 경매 시작 가격 없이 최종가격만을 가지고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제도
스토어
Auction 내에서 소규모 업체의 브랜드를 가지고 Mall 형성
판매자 교육 실시
온라인으로는 무료 동영상 강좌를 개설하고 있고 오프라인으로는 각 지역별, 이슈별로 교육을 실시
대형업체들의 Auction 직접판매 실시
Dell 컴퓨터, 아이리버
자료평가
- ..
- vb***
(2006.04.18 13:25:11)
- ..
- vb***
(2006.04.18 13:2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