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업성공사례] NTT 도코모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NTT 도 코 모 의 성공사례


1. i-모드 그 폭발적인 인기의 비결


2. 도코모, 탄생과 성장의 궤적


3. 심화되는 국내 및 국제경쟁


4. 도코모의 차세대 이동통신 전략


5. 도코모의 2010년비젼 MAGIC

본문내용

1. i-모드 그 폭발적인 인기의 비결

▣ i-모드란?
일본 NTT DoCoMo(이하 도코모로 약칭)의 i-모드는 휴대폰을 통한 데이터통신 서비스로, 지난 99년 2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경이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다.
i-모드란?
1. 인터넷 홈페이지 중에서 i-모드에 대응한 홈페이지의 데이터를 휴대전화의 소형 액정화면에 표시하는 도코모의 데이터 통신 서비스
2. i-모드의 요금체계는 기본요금, 통신료, 정보료로 구성
(월 정액제이며 IP대신 도코모가 일괄징수하여 배분함)
i-모드의 폭발적 성장
1. 99년 2월 22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당초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성장세를 게속 유지하고 있음.
2. 2000년 7월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하고, 2000년 10월 29일 현재 i-모드 가입자수는 1,396만명에 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TT DoCoMo 의 i-mode 향후전략과 미래
  • 성공한 무선 인터넷 기업은 NTT DoCoMo를 제외하고는 거의 없는 상황이다. 국내의 경우도 무선 인터넷 사용자수는 20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나 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극히 한정적이고, 이들을 통해 서비스업체가 얻는 매출은 아직 미미한 상태이다.우리는 우선 무선인터넷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고 가장 성공적인 무선인터넷 모델로 일컫는 일본의 NTT DoCoMo 사례를 분석하고, 왜 일본만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무선인터넷

  • [경영정보] 일본무선인터넷서비스 `NTT DoCoMo`의 현재와 미래
  • NTT DoCoMo. 이는 통신사업의 성공 신화 스토리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기업이다. 하지만 1992년 NTT로부터 독립할 당시의 DoCoMo는 매우 불안정한 기업이었다. 그러나 적자에서 출발한 이 기업은, 그로부터 8년정도가 지난 후, 매출이 발족 당시의 약 10배에 이르렀고, 현재도 세계의 주목을 받으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무에서 출발해 급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DoCoMo의 사례는, 무엇이 NTT DoCoMo를 일본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성공 신화로 이끌었는

  • [졸업][경영정보] 기업의 M-커머스를 이용한 성공전략
  • NTT대용량방식, TACS방식이 있으며 디지털방식으로는 PDC방식과 cdmaOne 방식이 이용되고 있다.그림 2-6 2001년 일본 이동통신 사업자 시장점유율NTT도코모는 패킷망을 이용한 세계 최초의 상용 무선 인터넷 서비스인 i-모드를 1999년 2월 22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i-모드는 2001년 가입자가 1,800만 명을 초과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5만 명 증가라는 경이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NTT도코모는 i-모드의 성공에 힘입어 IMT-2000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NTT

  • [컨텐츠산업] 컨텐츠 산업의 문제점과 동향 및 전망 분석(SAP의 성공 사례)
  • 일본Ⅴ. 디지털 컨텐츠 시장동향 및 전망Ⅵ. SAP의 성공 사례1. 기업소개2. 사업내용3. 연혁4. 전략5. 시사점Ⅶ. NTT DoCoMo의 성공 사례1. 개요2. NTT DoCoMo의 성장 과정 및 현황1) NTT DoCoMo의 성장 과정2) NTT DoCoMo의 현재3. 매출 규모 및 사업 성과1) 매출 규모2) 사업 성과4. 사업 분야1) Cellular Phone Service2) Personal Hand-phone System(PHS)3) Paging Service4) Satellite Mobile Community Service5) Maritime Telephone Service/In-Flight Telephone Service5. i-mode의 제품 서비스 및 제품 구성1)

  • [경영전략]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삼성전자, LG 보고서
  • 일본 업체들이 많이 존재하고 국민들이 국산제품에 대한 높은 선호를 보이는 까닭에 외국기업들은 일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있으며 시장에 진출했다가 실패를 겪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Ⅱ.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 삼성전자 갤럭시 발표회에는 현지 언론 등 300여명의 관계자가 몰려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애플 아이폰 상륙에 이어 삼성과 NTT도코모의 제휴가 일본 이동통신시장 판도에 큰 영향을 미칠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