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샵(wine shop)사업 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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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 금액기준 레드와인 증가 ,화이트 와인 감소,스파클링 와인은 꾸준
물량기준은 화이트 와인의 비중이 금액 대비 높은 편,스파클링은 낮아짐
→ 레 드 와인의 꾸준한 성장 지속 되고 있음
목차
1. 와인 시장 현황
2. 와인과 건강
3. 와인시장 변화 추이
4. 국가별/가격대별 Positionning(레드 와인)
5. 국가별/가격대별 Positionning(화이트 와인)
6. 국가별 점유율
7. 와인 세부 분류 및 진열 원칙
8. 다른 나라 등급
9. 진열 기본 MAP
10. Zonning 구성~곤도라 진열매장의 경우(4m)
11. 기본 Zonning 구성~와인 전문샵 진열의(벽면 독자 구성)
12. 경쟁사 운영현황
13. 가격대 비교
14. 쇼카드 비교
15. 정보 제고 ISP 세부 현황 사진 (경쟁사)
16. 인테리어 컨셉
17. 와인 시장의 문제점 및 전략 Key Word
18. 와인 시장의 재구성
19. 와인 대중화를 위한 MD전략 캔버스
20. MD 구성의 변화
21. 핵심 주력 상품 마진 mix
22. 고 객
23. 매 장 – 재미/호기심,쉬운 매장,변화 가능한 매장
24.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매장
25. 유연적 변화가 가능한 매장
26. 매장 레이아웃
27. ISP
28. OPEN Schedule Map
29. 와인 정보
30. 조직 및 인력관리
31.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32. 사업추진 전략
본문내용
진열 기본 원칙

①Red Wine 과 White Wine을 먼저 구분하여 전개
②Red Wine 중에서 프랑스산과 제3국산(미국,칠레,호주,
이태리,독일 남아공등) 구분하여 전개

4)나라별진열, 프랑스산은 지역별/품종별 구분하여 SKU별 전개,고급 와인은 별도
진열(와인셀러 배치)
5)연관 진열 : 매장의 비쥬얼과 연계하여 와인 관련 소품,와인 컵,와인 관련
책/만화 등 연계 연출
6)치즈/햄 등 와인과 궁합이 맞는 상품은 비쥬얼 고려 연관 진열

○ 대중적/품질대비 가격 만족도 높은 쉬운 와인 확대
- 프리미엄 와인은 당사 컨셉에 맞게 적정 구색 유지
- 단순 저가 와인은 품질 및 맛이 지나치게 떨어 지는 경우
상품 축소
- 상대적 품질 및 맛이 뛰어난 상품 확대 개발을 통한
와인 상품 재구성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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