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분석]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현재 마케팅전략 비평 &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전자상거래란?
- 전자상거래 개념
- 전자상거래 장점
- 전자상거래 문제점
- 인터넷 시장의 환경 분석

II. 자사현황
- 롯데닷컴, 인터파크 현황

III. 연구과제
-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4P전략
-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상이한 마케팅 전략 배경
-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현재 마케팅 전략 비평 & 개선점
- 인터넷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
- 인터파크와 롯데닷컴의 시장선점을 위한 미래 전략

IV. 결론

본문내용
I. 전자상거래란?
- 전자상거래의 개념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 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로써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을 뜻한다.
이는 CALS(Commerce At LightSpeed),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CB(Cyber Business)의 세가지 개념이 포괄적으로 정의된 것이다. 여기서 ECIP의 EC란 EDI와 CALS분야를 제외한 CB에 근접한 개념이다. 그러나 흔히 말하는 전자상거래란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파는 협의의 개념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시장점유율향상을위한인터넷쇼핑몰11번가11st마케팅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조사개요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2. 조사의 목적3. 조사의 중요성4. 조사의 구성 및 방법Ⅱ. 오픈마켓시장의 개요1. 오픈마켓의 정의2. 오픈마켓시장의 현황Ⅲ. 소비문화와 형태1. 현대인의 소비문화와 형태2. 브랜드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소비트랜드의 변화2.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 예시 푸마(PUMA)Ⅳ. 11번가 분석1. Company Analysis2. Competitor Analysis3. Customer Analysis4. Environment AnalysisⅤ. 11번가의 현 마케팅 전략1. 11번가가 현재

  • [국제경영] 비디오게임 `Xbox`의 한국시장진출성공의 위한 방안
  • 마케팅과 판매채널 구축을 일임하고 나머지 Xbox 관련 하드웨어인 콘솔과 주변기기, 게임타이틀 등을 제조하는 것은 Microsoft에서 맡고 있다. 따라서 Microsoft는 Xbox의 제작기술 등에 가지고 있는 독점적인 기술을 여전히 보유하면서 국내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러그만의 해외시장 진입전략에 관한 단순모형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pp. 524-525에의해서도 예측할 수 있는 결과이다.둘째는 세중게임박스의 추진의지이다. 세중은 현재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비교쇼핑이 가능한 정리 코퍼레이션 (Junglee Corporation)의 검색엔진까지 갖추게 되면서 경쟁사들을 계속 위협하고 있다.9. 끊임없이 스스로를 재창조하라.인터넷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세련된 모방이 필요하다. 현재 시장을 이끌고 있는 아마존과 반즈앤노블(Barnesandnoble.com) 사이의 라이벌 관계는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스스로를 재창조할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다. 반즈 앤 노블이 광고 공세를 펼치고 고객유치를 위해 아마존이 쓰던 전략을 똑같이 따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제 2 절 연구 목적현재의 우리나라 도자기 판매의 형태를 살펴보면 여러 업체들이 제품을 동시에 취급하고 있어 전문성이 떨어지고, 관리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같은 업소끼리 치열한 시장 경쟁 때문에 이익 관리가 되지 않아 경영수지의 압박이 가중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양질의 제품보다는 마진이 좋은 제품만을 판매하고자 하는 속성을 갖게 되고 이로 인해 소비자에게 잘 알려진 제품보다는 상표가 없

  • [소비자행동] 인터넷쇼핑몰 불평행동처리 분석
  • 전략- 공격적 가격 전략, 다양한 상품을 확보 후 공급자와 전략적 제휴로 타쇼핑업체에서의 판매를 제한* LG 계열사를 이용한 시장 확대 및 서비스 전략LG e-shop 과 Interpark 비교 분석비교LGeShopInterpark도입요인LG이숍은 LG홈쇼핑의 사업부 가운데 하나이며 LG홈쇼핑은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적극 확대해 보겠다는 기본적인 전략 ➀데이콤의 PC통신 및 인터넷 사용자 의 정선된 고객층 확보 가능➁ IT, N/W의 기술력➂ 시스템의 비용 우위마케팅전략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