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 애니를 택하게 된 것은 애니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우선 그냥 보고마는 애니가 아닌 보고나서 생각하게 만드는 애니였기에 이번 레포트에 적당하다고 생각하였으며 미야쟈키하야오의 작품세계를 다시 한번 되세겨 보기 위해서 이 작품을 선택했다. 우선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의 줄거리부터 소개한 다음 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 나가겠다.
줄거리를 간략하게 소개하면 거대 산업문명이 붕괴한 뒤 지구는 황폐해진 대지로 뒤덮인다. 부해로 불리는 균류의 숲이 확장되면서 인류는 다시 한번 위기에 처한다. 나우시카와 마을 사람들은 부해의 숲에 위협을 느끼면서 나름의 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어느 날, 군사국인 토르메키아의 대형 비행선이 바람계곡에 추락한다. 비행선엔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불태운 바 있는 ‘거신병’이 들어 있고 토르메키아는 거신병의 부활을 통해 지구상의 모든 포자식물을 불태울 계획이었던 것. 바람계곡을 침입한 토르메키아의 함대는 마을을 점령하고 나우시카는 자연을 해치려는 인간들, 인간에 적대감을 품은 자연의 중간자로서 활약한다. 나우시카는 식물군이 오염된 지구를 정화하는 역할을 하고
를 만들었다고 밝히고 있는데, 토토로라는 캐릭터가 자신의 모습에서 따왔다는 이야기도 있고, 영화 속 등장하는 ‘간다’라는 캐릭터가 어릴 적 자신의 모습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살아가면서 언젠가부터 잊어버리기 시작한 그 시절의 꿈같은 이야기들.지금 생각하면 그랬던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꿈과 이상이 사라져버린 요즘,적어도 이 영화 ‘이웃집 토토로’를 보고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그 시절의꿈 속으로 돌아가 있는 자신을 발견할
애니메이션의 인프라 활성화 문제2.3 해결방안2.3.1 서사구조의 강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근본 담론 조성2.3.2 대중의 인식 변화2.3.3 애니메이션계의 인프라 다각적 구축3. 요약 및 전망4.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1. 서론1.1 문제 제기애니메이션은 문화산업 중 가장 유망한 장르 중 하나이다. 애니메이션은 작화, 음악, 컴퓨터 기술등의 산업이 연관되어 있다. 산업간의 긴밀한 조화와 협력을 통해 고부가가치의 문화콘텐츠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애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이웃의 토토로 라퓨타 빨간 돼지 모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들이다.이처럼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들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서는 꼭 봐야 할 애니메이션 1순위를 도맡을 만큼 필수화되어 있는 상황이다. 과연 그의 무엇이 이런 애니메이션들을 만들게 하고,그 애니메이션들을 이렇게 대단한 의미를 지니게 하는 것일까.우리는 이런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에 대하여 분석하고 그의 애니메이션이 지니는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에 의해 이끌어지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GHIBLI의 뜻은 사하라 사막을 통해 불러오는 뜨거운 바람을 의미한다. 이 이름은 2차 대전 동안 이탈리아 정찰 비행기들에서 사용된 것으로 미야자키는 비행기와 이탈리아를 좋아해 그것으로부터 스튜디오의 이름을 따왔다. 지브리는 1985년에 천공의성 라퓨타: THE CASTLE IN THE SKY를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다. 그러나 이 스튜디오의 시작은 토구마 쇼튼이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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