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의 맨얼굴 공정무역[이미지 마케팅인가, 윤리경영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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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는 언제나 최고급 품질의 커피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스타벅스의 모든 커피가 최고의 품질 기준과 윤리적 거래 및 친환경 방식에 의해 재배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목차
1. 윤리경영이란?
2. 스타벅스의 사명
3. 윤리적 거래 및 친환경 방식에 의해 재배
4. CEO, 하우스 슐츠
5. 윤리적 원두 구매의 시발점
6. 스타벅스의 윤리적 원두 구매
7. 품질 좋은 원두를 높은 가격에 구매
8. 커피 원산지 보호
9. 커피 농가 및 지역사회 지원
10. 윤리 구매 방식
11. 윤리적 거래 운영 방식
12. 커피 농가의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발전 지원
13.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공정무역인증 제품”반응도
14.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지원활동
15. 공정 무역 인증
16. 공정무역이 포함해야 하는 원칙
17. 미미한 공정무역 원두 사용량
18. 공정 무역의 한계
19. 공정무역은 대기업의 상술
20. 매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공정무역 커피
21. 소량 공정무역 커피를 사용하고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
22. 스타벅스의 맨얼굴
23. 스타벅스 미래 전략 변화요구
본문내용
미국의 대표적인 NGO 단체인 Global Exchange가1999년 스타벅스 측에 공정하게 거래된 커피를 구입하여 생산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돌려주라고 요구하며 시위와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는 글로벌 익스체인지가 요구한 제품의 품질을 확인할 수 없거나 질이 낮다는 핑계로 자신들의 거래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을 거부

하지만, 이 미미한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이 공정무역 제품에 대한 인식

2004년 스타벅스는 2007년까지 60퍼센트의 커피 원두를 ‘CAFE’(Coffee and Farmer Equity) 실행 계획이라는 엄격한 환경, 노동 규제를 따르는 농장에서 구입할 것이라고 밝힘

공정무역 및 제3자 인증의 윤리 구매 방식
국제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원두를 구매
국제 구호 단체들과 함께 커피 농가 지원 캠페인 전개

지역사회 공헌과 '착한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해온 스타벅스코리아

매년 공정무역의 달인 10월에 관련 행사를 개최

But! 실제 해당 원두 사용량은 미미한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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