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tarbucks)의 맨얼굴 공정무역[이미지 마케팅인가, 윤리경영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타벅스는 언제나 최고급 품질의 커피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스타벅스의 모든 커피가 최고의 품질 기준과 윤리적 거래 및 친환경 방식에 의해 재배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 목차
-
1. 윤리경영이란?
2. 스타벅스의 사명
3. 윤리적 거래 및 친환경 방식에 의해 재배
4. CEO, 하우스 슐츠
5. 윤리적 원두 구매의 시발점
6. 스타벅스의 윤리적 원두 구매
7. 품질 좋은 원두를 높은 가격에 구매
8. 커피 원산지 보호
9. 커피 농가 및 지역사회 지원
10. 윤리 구매 방식
11. 윤리적 거래 운영 방식
12. 커피 농가의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발전 지원
13.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공정무역인증 제품”반응도
14.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지원활동
15. 공정 무역 인증
16. 공정무역이 포함해야 하는 원칙
17. 미미한 공정무역 원두 사용량
18. 공정 무역의 한계
19. 공정무역은 대기업의 상술
20. 매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공정무역 커피
21. 소량 공정무역 커피를 사용하고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
22. 스타벅스의 맨얼굴
23. 스타벅스 미래 전략 변화요구
- 본문내용
-
미국의 대표적인 NGO 단체인 Global Exchange가1999년 스타벅스 측에 공정하게 거래된 커피를 구입하여 생산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돌려주라고 요구하며 시위와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는 글로벌 익스체인지가 요구한 제품의 품질을 확인할 수 없거나 질이 낮다는 핑계로 자신들의 거래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을 거부
하지만, 이 미미한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이 공정무역 제품에 대한 인식
2004년 스타벅스는 2007년까지 60퍼센트의 커피 원두를 ‘CAFE’(Coffee and Farmer Equity) 실행 계획이라는 엄격한 환경, 노동 규제를 따르는 농장에서 구입할 것이라고 밝힘
공정무역 및 제3자 인증의 윤리 구매 방식
국제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원두를 구매
국제 구호 단체들과 함께 커피 농가 지원 캠페인 전개
지역사회 공헌과 '착한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해온 스타벅스코리아
매년 공정무역의 달인 10월에 관련 행사를 개최
But! 실제 해당 원두 사용량은 미미한 수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