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설정] 목표설정의 지침, 목표계량화의 장점, 목표설정의 계층연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목표설정의 지침
Ⅱ. 목표계량화의 장점
Ⅲ. 목표설정의 계층 연결
1. 최고경영층의 목표
2. 하위층의 목표
3. 연결핀 개념
- 본문내용
-
I. 목표설정의 지침
MBO를 실시하고 있는 회사의 경영자들은 대개 목표설정에 대하여 상대적으로 단순, 애매하게 생각하고, 목표에 대하여 그렇게 몰입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경영자들이 목표설정 방법에 관하여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목표에 대한설명은 계획수립 과정에서의 목표형성과는 달리 목표에 대한 정의, 기대결과, 결과측정의 정밀성을 공식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실제 목표설정 과정은 회사에 따라 접근방법이 다양한데, 경영자들이 다양한 직무에 대해서 몰입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전략을 이용하고 있다.
맥콘키(M. McConkie)는 MRO전문가 39명의 연구문헌을 분석하면서 목표설정과정을 명확하게 정리하려고 시도하였다. 즉, MBO연구의 권위자39명이 일치(동의)하고 있는 목표설정 과정의 중추적인 내용으로, 목표설정 지침을 아래의 표와 같이 요약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