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서비스 상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네이버 소개
2.네이버 제공 서비스
3.고객 니즈에 대한 네이버의 대응
4.네이버 서비스의 변화
5.서비스 상품의 개발 유형(각각의 사례)
6.네이버 성과
7.문제점과 향후 전략 제시
8.출처
- 본문내용
-
1. 네이버
NHN(주)가 1999년 6월에 시작한 인터넷 포털 비즈니스. 통합검색 서비스를 포함한 사전, 지식in, 지도, 동영상, 이미지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2001년 9월에는 NHN(Next Human Network)로 회사명을 바꿈.
네이버(naver)는 navigate(항해하다)와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er의 합성어로 '항해하는 사람'을 의미
그 밖에 온라인 게임 사이트인 한게임, 어린이 전용 포털인 쥬니어네이버,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등을 운영.
2. 네이버 제공 서비스
핵심 서비스
: 검색엔진으로서의 일반적인 검색 기능
부가 서비스
: 가계부, 건강, 교통, 금융, 날씨, 네이버캐스트, 뉴스, 뉴스라이브러리, 만화/웹툰, 모바일, 뮤직, 미술검색, 부동산, 북마크, 붐, 사전, 샵N, 소셜게임, 스포츠, 야구9단, 영화, 오픈캐스트, 온라인게임, 윙버스(여행), 윙스푼(맛집), 인기검색어, 인물검색, 일어번역, 자동차, 자료실, 전문정보, 주소록, 증권, 지도, 지식사전, 책, 체크아웃, 키친, 포토갤러리, 포토앨범, QR코드, TV편성표 등
3. 고객 니즈에 대한 네이버의 대응
네이버 이용 고객 니즈 파악
1) 검색을 하고 무엇을 찾아서 이동하고 싶다는 출발점으로서의 욕구
2) 지금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나에 대한 정보소비자로서의 욕구
3) 일정 관리, 주소록 관리 등을 위한 업무용 도구 사용자로서의 필요
4) 다양하게 여러 사람과 소통하고 싶은 커뮤니케이션의 욕구
네이버의 대응
1) 검색 브라우저의 기술적인 요소와 제공 컨텐츠의 양과 질 개선
2) 리얼타임 검색과 시퀀스 검색을 통해 사용자 맞춤 정보 제공
3) 검색 외 메일, 일정, 가계부, 주소록 등 업무에 필요한 기능 제공
4) 블로그, 카페, PC와 모바일 기반의 라인 등 커뮤니케이션의 장 제공
- 참고문헌
-
네이버 공화국 김태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Next human network : it's naver 윤선영. 싱크, 2007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임원기. 황금부엉이, 2007.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50601031924100003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6038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