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서비스 상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네이버 소개

2.네이버 제공 서비스

3.고객 니즈에 대한 네이버의 대응

4.네이버 서비스의 변화

5.서비스 상품의 개발 유형(각각의 사례)

6.네이버 성과

7.문제점과 향후 전략 제시

8.출처

본문내용
1. 네이버

NHN(주)가 1999년 6월에 시작한 인터넷 포털 비즈니스. 통합검색 서비스를 포함한 사전, 지식in, 지도, 동영상, 이미지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하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2001년 9월에는 NHN(Next Human Network)로 회사명을 바꿈.

네이버(naver)는 navigate(항해하다)와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er의 합성어로 '항해하는 사람'을 의미
그 밖에 온라인 게임 사이트인 한게임, 어린이 전용 포털인 쥬니어네이버,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등을 운영.


2. 네이버 제공 서비스
핵심 서비스
: 검색엔진으로서의 일반적인 검색 기능

부가 서비스
: 가계부, 건강, 교통, 금융, 날씨, 네이버캐스트, 뉴스, 뉴스라이브러리, 만화/웹툰, 모바일, 뮤직, 미술검색, 부동산, 북마크, 붐, 사전, 샵N, 소셜게임, 스포츠, 야구9단, 영화, 오픈캐스트, 온라인게임, 윙버스(여행), 윙스푼(맛집), 인기검색어, 인물검색, 일어번역, 자동차, 자료실, 전문정보, 주소록, 증권, 지도, 지식사전, 책, 체크아웃, 키친, 포토갤러리, 포토앨범, QR코드, TV편성표 등


3. 고객 니즈에 대한 네이버의 대응

네이버 이용 고객 니즈 파악
1) 검색을 하고 무엇을 찾아서 이동하고 싶다는 출발점으로서의 욕구
2) 지금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나에 대한 정보소비자로서의 욕구
3) 일정 관리, 주소록 관리 등을 위한 업무용 도구 사용자로서의 필요
4) 다양하게 여러 사람과 소통하고 싶은 커뮤니케이션의 욕구

네이버의 대응
1) 검색 브라우저의 기술적인 요소와 제공 컨텐츠의 양과 질 개선
2) 리얼타임 검색과 시퀀스 검색을 통해 사용자 맞춤 정보 제공
3) 검색 외 메일, 일정, 가계부, 주소록 등 업무에 필요한 기능 제공
4) 블로그, 카페, PC와 모바일 기반의 라인 등 커뮤니케이션의 장 제공
참고문헌
네이버 공화국 김태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Next human network : it's naver 윤선영. 싱크, 2007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임원기. 황금부엉이, 2007.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50601031924100003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6038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면접준비] 네이버 공개채용 자주 나오는 면접질문과 샘플 답변
  • 네이버 공개채용 자주 나오는 면접질문과 샘플 답변기술 산업에서의 경험과 네이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친숙도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답변 예시: 저는 지난 5년 동안 소프트웨어 개발 및 데이터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기술 산업에서 일해 왔습니다. 네이버 검색, 네이버 지도, 네이버 웹툰 등 네이버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잘 알고 있고, 폭넓게 사용해 왔습니다.기술 산업의 최신 동향과 발전에 대해 어떻게 최신 정보를 얻습니까?샘플 답

  • [경영정보] 네이버 Portal&UCC와 비즈니스 모델
  • 개발한 ‘클릭 초이스’를 도입키워드 광고 : 클릭초이스, 타임초이스지식 iN - 지식 파트너 서비스1) 검색광고# 클릭초이스 : 광고 노출에 상관없이 사용자가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료를 과금하는 CPC 방식의 키워드 광고.- 키워드광고 : 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 ->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네트워크광고 : 네이버 컨텐츠 및 외부 페이지에 노출. 해당 페이지의 컨텐츠와 관련이 높은 상품, 서비스 정보 제공 -> 지식iN, 블로그 페이지 광

  • [MIS, 경영정보시스템] UCCstore(UCC스토어) 경영정보시스템
  • 서비스들은 총 13개(이미지, 만화, 동영상 등)라고 분석했다. 이 중 70%가 넘는 10개 사이트가 이미지모음, 동영상 관련 서비스라고 지적했다. 현재 포털 UCC의 대표적 서비스로는 동영상에서는 네이버 플레이, 다음 TV팟, 야후코리아 야미, 프리챌 큐 등이 있다. 다음 파이와 네이버 네모는 이미지모음 UCC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 했다.랭키닷컴은 포털 이용자들이 아직까지는 블로그미니홈피, 지식검색 등을 동영상 UCC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지만 조만

  • [마케팅 기업컨설팅] 네이버 마케팅전략
  • 네이버”, 네이버 지식검색으로 불리는 이 문구는 2003년 히트상품 선정이후 네이버의 지식검색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네이버는 NO.1 검색포털“을 지향하고 있는 순수 인터넷 업체이다. 네이버는 1일 방문자 1,300만 명, 1일 4억 페이지 뷰를 기록하며 각종 인터넷 지표 조사에서 포털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검색 포털 서비스업체이다. 1999년 설립된 네이버는 자체개발한 검색엔진을 통해 통합검색, 지식검색, 도서본문 검색 등 국내 최고의 검색서비스

  • [물류산업론] 국내 택배산업의 현황(산업구조, 규제의 변천)
  • 서비스업이라 한다. 여기서의 문전에서 문전까지라 함은 door to door service로 고객으로부터 직접 인수하여 고객에게 직접 인계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네이버 백과사전, “소화물 일관 수송업” 통상적으로 택배(宅配)라고 하면, 소형소량의 운송물을 주로 트럭을 이용하여 고객의 주택, 사무실 또는 기타의 장소에서 수탁하여 수하인의 주택, 사무실 또는 기타의 장소까지 운송인도하는 운송 서비스 상품을 말한다. 따라서 택배산업은 위에서 언급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