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이케아 기업현황

3.이케아만의 강점

4.향후전략, 한국시장

5.조직구조
본문내용
기업소개
잉그바르 캄프라드 - 이케아 고문

1943 이케아 설립
1982 네덜란드 재단에 소유 지분 기증
2004 스웨덴의 주간지 '베카스 아파에레' 세계 최고 갑부 선정
2004 포브스(forbes)지 선정 세계갑부 13위

① 낮은 가격
② 독특한 디자인
③ 실용적 가구

기업현황

(1)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남부 유럽, 북유럽 → 83%

2위 미국, 캐나다 → 14%

3위 아시아 → 2%

4위 호주 → 1%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저가격 판매전락
→ 유럽 가구산업의 의식 전환의 계기 마련


(2) 매출액 현황

북미시장인 미국 시장을 개척한 결과 1984년에서 1994년 사이 매출액이 급성장
전세계 시장에서 표준화된 제품의 대량생산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1998년에는 중국 시장까지 진출, 유럽과 북미 시장에 이어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

1999년 VS 2005년
매출액 부분에서는 약 45%
매장 방문객 수 부분에서는 약 52% 증가

2009년 미국 포브스 선정 가장 명망 높은 기업 2위.

2010년 매출 231억 유로(한화로 36조원), 순이익 27억 유로(4조 2200억원) 지속적으로 매출 증가

현재 총 매출액의 90% = 해외 매출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PPT
  • 이케아에서 저렴한 서랍장을 선보이면 경쟁 업체는 더 낮은 가격으로 대응하였습니다.이것은 업종간의 출혈경쟁으로 이루어졌습니다.어느 정도 규모가 커진 이케아는 이런 형태에 출혈 경쟁은 지속할수 없다 판단하고 새로운 방벙을 모색합니다.직원 중 한 손은 이런 경쟁 구조를 뚫고 나갈 방안으로 제품전시장이라는 아이디어을 내놓으며 이 전략은 성공합니다.1953년 엘름 홀트에서 이케아 전시장을 열며 부속 상품을 정리하고 가구에 주력.현재

  • 이케아 ikea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요인 & 이케아 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글로벌전략 사례 &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전략제안
  • 구조를 형성하게 하였다. 이러한 평등 문화는 직원들에게 회사를 편안하고 아늑한 공동체 집단으로 느껴, 경영 활동에 동기부여를 받아 더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IKEA만의 독특한 사내분위기는 내부고객 만족을 이끌어 좀 더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가능하게 하였다.(2) 이케아의 그룹조직분석IKEA 그룹 조직 (The IKEA Group of companies- 잉카 홀딩 B.V.와 독립 자회사들)은 독립성과 장기적인 접근을 확보한 소유 구조이다.스티칭 잉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 /IKEA 아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이케아 IKEA 향후시사점연구
  • 조직은 비대화 되지 않으면서도 높은 생산성을 유지 할 수 있다. 세계 각국에는 제조 담당 업자가 따로 있는데 단계부터 그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제조할 수이 있는 나라를 선택 하였으며 그곳에서 대량으로 제조하는 것을 전제로 검토한다. 매장 매니저들은 본사로 고객 선호도와 시장 조사를 계속 피드백 함으로써 고객들의 불만과 선호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4) 디자인전략이케아가 없었다면 대부분 사람들이 가격이 저렴한 최신 디자인

  • 이케아(IKEA)의 조직문화와 경영전략
  • 조직은 비대화 되지 않으면서도 높은 생산성을 유지 할 수 있다. 세계 각국에는 제조 담당 업자가 따로 있는데 단계부터 그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제조할 수이 있는 나라를 선택 하였으며 그곳에서 대량으로 제조하는 것을 전제로 검토한다. 매장 매니저들은 본사로 고객 선호도와 시장 조사를 계속 피드백 함으로써 고객들의 불만과 선호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4) 디자인전략이케아가 없었다면 대부분 사람들이 가격이 저렴한 최신 디자인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이케아>, 취디거 융블루트, 미래의창, 2006Ikea International Marketing, Nikos Dimitriadis, 2003Olsson, Johan : Ikea of Sweden ;http://www.geocities.com/TimesSquare/1848/ikea.html at 06.11.2002; 1996Is ikea for everyone?, Elen Lewis, 2005 ;http://www.brandchannel.com/featureseffect.asp?pfid=256Late-blooming IKEA U.S. wears 20 well, Mike Duff, 2004 ;http://findarticles.com/p/articles/mim0FNP/is1743/ain6197383/pg1 IKEA IN THE USA Case Study, Gordon Skaljak, 1999Issues of racial identity and consumption in ikeas advertising, Dacia Mitchell ;http://sites.cca.edu/cu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