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민속주 & 막걸리 축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경상북도 민속주& 막걸리 축제 선택한 이유
2.경상북도 민속주& 막걸리 축제 현황
3.세계 술 축제
-메독 마라톤 축제
-독일 옥토버페스트
4.새롭게 태어난 축제 소개
5.기대효과
본문내용
경상북도 & 막걸리 축제 선택 이유
막걸리 수출의 감소와 막걸리 시장의 위기




안동에서 개최됨으로써 막걸리와 한국의 전통문화를 함께 전달


경상북도 민속주 & 막걸리 축제란?

2011년 부터 2013년도까지 총 3회 진행
슬로건 ‘우리 술 맛 가득한 낙동강 풍류한마당’
장소 안동시 탈춤공연장 앞 낙동강 둔치

경상북도 민속주 & 막걸리 축제의 진행방식

전시관과 주막촌에서 전국의 각 시,군을 대표하는 민속주와
막걸리 시음 , 구매 가능



축제장소에 비치된 무대가 있어, 축제기간 중간에 진행되는
공연 관람, 다양한 체험행사 경험 가능

.
.

1. 옥토벌 페스티벌

기원

1810년 10월 12일 바이에른왕국의 왕세자의 결혼 축하를 위한 축제에서 유래
초기에는 10월 첫째 주말을 중심으로 개최되었기 때문에 옥토버페스트라 불리움

성격
독일 뮌헨에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10월 첫째 주 일요일 2주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맥주 축제
승마와 사격 등 스포츠 축제의 성격 음악과 맥주를 함께 즐기는 세계적인 민속축제

기획 및 운영
옥토버페스트 담당 전문인 6인의 뮌헨 관광시의 특별 이벤트 팀
홍보 전략으로 로고와 홈페이지 개발
축제 운영
맥주회사 선정
텐트 설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생탁의 마케팅믹스 전략
  • 축제때 무상으로대학가 시음INDEXⅠ. Ⅱ. Ⅲ. Ⅳ. Ⅴ. 술 소비 주춤해도 막걸리 ‘나홀로 인기’ 2010-06-29 14:23 지난해와 올해 1/4분기까지 전체 술 출고량은 약간 감소한 반면에 막걸리 소비는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국세청에 따르면 2009년 전체 술 출고량은 333만3000㎘로 2008년의 339만7000㎘보다 1.9%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술 출고량의 90%를 차지하는 소주와 맥주가 2008년도 100만4000㎘, 205만800

  • [관광상품론] 부산축제 개발
  • 개 요I 취지 및 목표Ⅱ 부산 축제 현황Ⅲ 부산시 시민 축제 참여도Ⅳ 외국의 술축제 현황Ⅴ 현 우리나라 술 축제Ⅵ SWOT분석Ⅶ 4P분석Ⅷ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Ⅸ 축제일정I. 취지 및 목표1. 취지술을 주제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이뤄지고 있는 현실이지만, 관광상품으로써의 가치를 발휘하여 충분한 매력물로 부상하기 위해 이와 같은 축제를 개최하고자 한다. 우리 고유한 술, 막걸리를 소재로 소박하면서도 푸근하고 토속적인 축제를 통해

  • [사업계획서] 대학 축제기간 칵테일 제조 및 판매
  • 막걸리칵테일(막걸리 + 우유): 자극적인 맛보다는 순하고 부드러운 맛을 원하는 고객에게 좋다.④ 밀키스Remix 체리소주칵테일(Remix체리소주 + 밀키스): 체리향을 강하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의 수요를 높일 수 있다.⑤ 매일취하는순간 칵테일(매취순 + 소주 + 사이다) : 다른 칵테일에 비해 도수가 높은 편이며, 자극적인 맛을 낼 수 있다.Ⅲ. 시장분석1. 시 장 현 황축제기간에 보통 주막에서 파는 주류는 소주, 맥주, 막걸리로 매우 한정적이므

  • [관광개발] 성공과 실패사례를 통해 바라본 음식관광과 개선방향의 고찰
  • 축제조사목록(4) SWOT분석 강점(Stength) - 1. 풍기인삼축제만의 독창성, 향토성 2. 세대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체험 (개인 및 가족 단위 의 체험행사가 많으며 외국인은 물론 남녀노소 즐길 수 있음)3. 신뢰도와 저렴한 가격 (직접 재배한 걸 판매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 고,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음 )4. 지역주민이 직접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주민과의 직접적 교류 가 능하며, 자원봉사자들이 많았다. 약점(Weakness) - 1. 교통

  • [관광] 우리나라 지역특산품의 관광상품의 발전 방향
  • 민속주특산품 및 기념품․한지, 종이인형․목각, 목기․도자기, 토기․지역 캐릭터 공예품․기계, 산업, 항공, 자동차 의 축소모형제품․민속, 전통표시제품․단감․수박․진달래․포도․곶감․버섯 등지방 특산물․미나리․도라지나물․장아찌․복국․두부, 묵 등지방 향토요리․동동주․막걸리․진달래술․국화주․문배주․인삼주․더덕주 등Ⅲ. 우리 나라 지역 특산품의 관광상품의 실태 1. 우리 나라 4대 축제우리 나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