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의 관광자원과 축제 분석 및 홍보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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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1. 청도 소개

-본론
1. 지역명소 및 축제

2. 홍보 방법

1) 청도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2) 홍보대사 선정

3) 언론보도

4) 기존 청도군의 Promotion 평가

- 결론

1. 지역축제 사업의 중요성으로 본 청도

2. 맺음말
본문내용
- 서론
1. 청도 소개
① 위치


② 청도를 선정한 이유
과거부터 청도하면 소싸움 축제를 떠올릴 정도로 그 지역 규모에 비하며 언론으로 많이 알려진 군이었다. 대구와 부산이라는 대표적인 국내 도시와의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청도를 관광도시로 주목받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아닐 수도 없다. 최근 와인터널과 프로방스 빛 축제로 젊은이들의 이목을 끌면서 관광도시로 점차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개그맨 전유성의 아이디어로 개들에게 음악을 들려주자는 국내의 독특한 콘서트로도 주목받는 개나 소나 콘서트 또한 청도군의 차별성을 돋보이게 해주고 있기에 위에서 언급한 관광지 말고도 청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해보고 어떠한 방법으로 청도를 홍보하는지 알아보고자 선택하게 되었다.

③ 캐릭터
사전적 의미는 COW & BUNGA (파도타기에서) 카우어벙커 (파도마루에 올라탔 을 때의 외침) 으로 자 ! 간다. 해냈다! 의 뜻을 가진 의성어.
커우와 붕가는 농경문화의 대표적인 소를 통해 적대적 계가 아닌 협동과 상부상조 하는 우리 민족을 대표하는 캐릭터이다.
→ 협동과 상부상조를 상징하는 우리민족의 대표하는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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