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사상거래의 발전과 경영환경의 변화
2.기업의 e-비즈니스 영역과 발전 현황
3.e-비즈니스 모델
4.e-Transformation
5.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6.전자상거래의 한계
- 본문내용
-
1. 전자상거래의 발전과 경영환경의 변화
전자상거래의 출현
미국의 Lawrence Livermore Laboratory가 미국방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처음 사용한 용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사이버 공간을 활용하는 전자상거래는 시간적, 공간적 장벽을 넘어 전 세계를 거대한 사이버시장으로 묶었다.
개인용 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발달은 전자상거래가 크게 성장하게 된 사회적 배경이다.
사이버 공간에서 수행되는 모든 상거래 행위와 이를 지원하는 활동들을 포함하는 일현의 행위.
전자상거래의 경영활동에의 영향
기업들은 전자상거래 기술관리, 표준관리, 전자상거래 전문인력확보, 기업 내 인력자원의 재배치 및 재교육, 기업 간 정보의 공유, 기업 간 사업과정의 공유 및 공동개발 등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거래 특성 및 방향에 따른 전자상거래 유형
기업, 고객, 정부 등으로 거래에 관계되는 개체가 있으며, 그 특성 및 거래 방향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된다.
e-비즈니스 발전과 정의
기업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경영의 성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분야는 전자상거래 외에도 마케팅, 고객관리, 재고관리, 회계처리, 조달관리 및 원가관리 분야 등 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으로 확대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고려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접근이 e-비즈니스의 등장이라고 할 수 있다.
(1) 전자시장 (e-Marketplace) 개념과 동향
e-Marketplace는 인터넷 등 네트워크 상에서
다수의 공급자와 다수의 구매자간에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온라인 시장 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의 의미와 장점, 전자상거래에서 e-비즈니스로의 발전, e-비즈니스 추진단계
- 전자무역의 이론적 기초 전자상거래 이론 전자 무역과 B2B전자상거래 B2B 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개념, E-비즈니스(이비즈니스)모델의 분류, E-비즈니스(이비즈니스)모델의 수립, E-비즈니스(이비즈니스)모델의 특허, 향후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시스템 구축
- Does e-Business Matter to SMEs?(e-비즈니스가 중소기업들에게 중요한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