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과 e-비즈니스] e-비즈니스 환경으로의 변화(인터넷 비즈니스, 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8 / 2019.06.1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기업/경영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글로벌기업과 e-비즈니스] e-비즈니스 환경으로의 변화
I. 인터넷 비즈니스
II. 전자상거래
III. e-비즈니스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글로벌기업과 e-비즈니스] e-비즈니스 환경으로의 변화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이 확산됨에 따라 다국적 기업이 처한 환경은 이제 전자상거래의 차원을 넘어서 e-비즈니스 시대의 활황으로 접어들었다.
1970년대 초 자금이체(EFT)의 형태로 시작된 전자상거래는 이후 전자문서교환(EDI)과 E-mail과 같은 전자메시징 기술의 형태로 발전하면서 본격화 되었으며, 1980년 중반 미국 국립과학계단(NSF)에서 TCP/IP를 사용하는 NSFNET라고 하는 새로운 통신망을 구축하여 운영하기 시작하였다. NSFNET는 전 미국 내의 5개소의 슈퍼컴퓨터 센터를 서로 접속하기 위하여 구축되었는데 1987년부터 ARPANET를 대신하여 인터넷의 근간망(backbone network)의 역할을 하게 되어 인터넷은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특히 1992년 인터넷 사업자들은 따로 협회를 구성하여 CIX(Commercial Internet Exchange)라고 하는 새로운 근간망을 구축하여 상용 인터넷에 접속하게 되었다. 이때 출현한 WWW(World Wide Web)은 전자우편(e-mail), 파일 전송(FTP), 원격 컴퓨터 연결(Telnet) 유즈넷 뉴스(Usenet News) 인터넷 정보 검색(Gopher) 인터넷 대화와 토를(IRC) 전자 게시판(BBS) 온라인 게임 등 다양하며 동화상이나 음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서비스나 비디오 회의 등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즉 WWW는 EDI에 의한 전자상거래가 정형화된 거래문서만을 대상으로 하던 단일한 기술의 한계를 벗어나 상품의 사진이나 기술도면 등 비정형화된 정보를 포함하여 거래에서 발생하는 비용지불까지 수용하는 쪽으로 발전되었다. 또한 최근 들어 인터넷은 유선인터넷의 범주를 벗어나서 무선인터넷의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모바일 비즈니스(Mobile Business)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게 되었으며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기술의 발달에 따라 유비쿼터스 비즈니스(Ubiquitous Business)의 영역으로 확장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 2002년(2000년대) 디지털기술, 2002년(2000년대) 인터넷환경과 인터넷광고, 2002년(2000년대) e-마켓플레이스와 e-비즈니스, 2002년(2000년대) 인터넷전자상거래와 인터넷쇼핑몰, 2002년 컨텐츠(콘텐츠)
- [IT][정보기술][정보][기술][IT 정의][IT 특징][IT 활용사례][향후 IT 발전전략][시사점]IT(정보기술)의 정의, IT(정보기술)의 특징, IT(정보기술)의 활용사례, 향후 IT(정보기술)의 발전전략, 시사점 분석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개념, 성장 배경,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운영방식,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추진현황, 추진전략, 향후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