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매출 10조원 알리바바그룹& CEO 마윈의 성공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 회장은 주주에게 보내는 서신에서 여러 번에 걸쳐 단기 매출이나 이익에 연연하지 않고 장기 성장과 번영을 추구하겠다고 단호히 밝혔다. 그는 "성공이란 지속적인 장기 성장과 번영으로 정의된다"며 회사의 장기 가치 증진과 지속을 위해 행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초기 투자자인 야후(Yahoo)나 소프트뱅크(SoftBank)도 알리바바의 장기 성장 추구 전략의 수혜자라며, 기업 공개 후 자신의 이런 생각에 동의하는 미래 주주들을 환영한다고 말해 사실상 단기 투자자는 사양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
목차
1. 중국 인터넷 서비스 현황
2. 글로벌 ICT 강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
3. 중국 온라인쇼핑 발전 현황 및 소비 형태
4. 중국 온라인쇼핑 주요 사이트
5. 2013년 중국 e-commerce 시장 규모
6. 중국과 미국 온라인쇼핑 비교
7. 연혁
8. ceo
9. 마 윈(Jack Ma) 그는 누구인가?
10. 기업 vision & misson
11. ‘마 윈(Jack Ma)’의 경영철학
12. 사업분야 및 자회사
13. 제품(Product)
14. 알리바바 재무제표
15. IT업체 경쟁자 분석
16. 전자상거래업체 경쟁자 분석
17. 유통, 장소(Place)
18.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판매&구매 과정
19. 사람(People)
20. 가격(Price)
21. 판촉(Promotion)
22. SWOT 분석
23. 기업문화
24. 알리바바, 그 독특한 기업문화
25. ‘장상품’, ‘풍청양’, ‘장무기’??
26. 알리바바 기업공개 역대최대규모
27. 알리바바가 M&A한 BEST3개 회사
28. 차이나비전 미디어 – 중국의 컨텐츠
29. 웨이보 – 중국의 Facebook
본문내용
알리바바 그룹에는 업무 성적이 떨어지면 교육을 통해 능력을 키우면 되지만 가치관이 잘못 되면 무조건 해고라는 엄격한 원칙을 적용하고 있다. 그만큼 그가 ‘가치관 경영’을 중요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에는 고객에게 거짓된 약속을 했다는 이유로 세일즈 성적이 최상위인 2명의 직원을 해고했다고 언론은 보도하기도 했다. 회사에는 모든 임직원들이 받는 성과 평가가 있는데 이 중에서 50%는 가치관 평가로 고객우선, 팀워크, 변화에 대한 수용, 열정, 정직, 책임 등을 1부터 5까지 점수를 부여해 평가한다.마윈은 개인의 능력보다 팀의 능력을 강조하기 때문에 아무리 개인 능력이 뛰어나도 속해 있는 그룹에 방해되면 과감히 해고하기로 유명하다. 특히 마윈은 “나는 천재를 원치 않는다.”라고 말하며 팀에 융화되지 못하는 천재를 완강히 거부했다. 그와 반대로 특별한 재능과 학력이 없어도 책임감과 협동정신만 있으면 알리바바는 환영한다고 말하는 등 남다른 인재관을 들어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알리바바 기업분석과 SWOT분석/ 알리바바 경영전략 사례/ 알리바바 한국진출 전략제언과 미래전망연구
  • 성공하였고 2000년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으로부터 2,000만달러 투자유치에 성공하면서 2001년부터 알리바바는 흑자를 내기 시작하였다. 이후 알리바바는 타오바오 라는 C2c기업을 설립하면서 알리페이 라는 결제시스템을 출시했고 야후로부터 10억달러 투자에 성공하면서 야후 차이나 경영권을 인수하기도 했으며 2014년 뉴욕주식시장 상장에 성공하였다.3. 알리바바의 주요 서비스와 사업영역 소개(1) Alibaba.com 알리바바 그룹의 첫 사업이자 가장 주된

  • 알리바바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5P 전술 운용 4 SWOT 전략 수립
  • 그룹이 더 위협적이라는 판단이다. 현재 2위에 있던 JD닷컴을올해 3월 텐센트에서 인수한 상황이고, 마윈이 언급했던 C2B 시장으로의 변화가 올지는 미지수이지만, 중국의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B2C, C2C에 올인을 하지 않고 교육, 게임, SNS 등 다양한 분야에 열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굳이 비교를 한다면 레포트의 범위가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생략을 하겠습니다.2. VMS 설정비전1. 102년 존속하기마 회장은 알리바바가 최소 102년 동안 존속하기를 원한다

  • [중국경제론] 중국 전자 상거래 시장의 현황과 전망
  • 10.18 11:07 해외투자자 중국 인터넷 시장 앞다퉈 진출 중국내 인터넷 관련 산업의 회복과 향후 밝은 전망으로 해외 투자자들이 중국 인터넷 시장에 앞다퉈 진출하고 있다.중국의 선도적 B2B(기업간) 거래 웹사이트인 알리바바는 17일 일본의 소프트뱅크와 세계적인 자산운용그룹인 미국의 피델리티, 그래닛 글로벌 벤처스, 벤처 TDF차이나 등 해외 기업 4곳으로부터 전략적 투자금 8천200만달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이 회사의 잭 마 최고경영자(CEO)는 이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10억달러가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 중 9위다. WSJ와 다우존스벤처소스가 추산한 위워크의 기업 가치는 약 160억달러(약 17조6928억원). 골드만삭스,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하버드 매니지먼트, 티로우프라이스 그룹 등 유명 펀드와 벤처캐피털이 투자하면서, 2012년 1억달러였던 기업 가치가 4년 만에 160배로 뛰었다. 위워크는 미국 비즈니스 잡지 패스트컴퍼니가 지난해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50에도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는 구글, 애플, 알리바바 등

  • 알리바바 Alibaba 성공요인과 서비스분석및 알리바바 기업전략분석과 미래방향제시
  • 알리바바서비스분석과 전략연구-목차-1. 알리바바 기업선정배경2. CEO 마윈회장 소개3. 알리바바 성공요인4. 알리바바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알리바바 주요 서비스소개(1) 유통과 쇼핑 서비스 (알리바바닷컴,알리익스프레스)(2) 금융서비스 (알리페이, 위어바오)(3) 검색,메신저 서비스 (알리왕왕, 이타오)6. 알리바바 기업전략(1) 경영혁신전략(2) 인수합병 (M&A)전략(3) 물류전략(4) 사업다각화전략(5) 스포츠마케팅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