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매출 10조원 알리바바그룹& CEO 마윈의 성공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 회장은 주주에게 보내는 서신에서 여러 번에 걸쳐 단기 매출이나 이익에 연연하지 않고 장기 성장과 번영을 추구하겠다고 단호히 밝혔다. 그는 "성공이란 지속적인 장기 성장과 번영으로 정의된다"며 회사의 장기 가치 증진과 지속을 위해 행동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초기 투자자인 야후(Yahoo)나 소프트뱅크(SoftBank)도 알리바바의 장기 성장 추구 전략의 수혜자라며, 기업 공개 후 자신의 이런 생각에 동의하는 미래 주주들을 환영한다고 말해 사실상 단기 투자자는 사양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
- 목차
-
1. 중국 인터넷 서비스 현황
2. 글로벌 ICT 강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
3. 중국 온라인쇼핑 발전 현황 및 소비 형태
4. 중국 온라인쇼핑 주요 사이트
5. 2013년 중국 e-commerce 시장 규모
6. 중국과 미국 온라인쇼핑 비교
7. 연혁
8. ceo
9. 마 윈(Jack Ma) 그는 누구인가?
10. 기업 vision & misson
11. ‘마 윈(Jack Ma)’의 경영철학
12. 사업분야 및 자회사
13. 제품(Product)
14. 알리바바 재무제표
15. IT업체 경쟁자 분석
16. 전자상거래업체 경쟁자 분석
17. 유통, 장소(Place)
18.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판매&구매 과정
19. 사람(People)
20. 가격(Price)
21. 판촉(Promotion)
22. SWOT 분석
23. 기업문화
24. 알리바바, 그 독특한 기업문화
25. ‘장상품’, ‘풍청양’, ‘장무기’??
26. 알리바바 기업공개 역대최대규모
27. 알리바바가 M&A한 BEST3개 회사
28. 차이나비전 미디어 – 중국의 컨텐츠
29. 웨이보 – 중국의 Facebook
- 본문내용
- 알리바바 그룹에는 업무 성적이 떨어지면 교육을 통해 능력을 키우면 되지만 가치관이 잘못 되면 무조건 해고라는 엄격한 원칙을 적용하고 있다. 그만큼 그가 ‘가치관 경영’을 중요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에는 고객에게 거짓된 약속을 했다는 이유로 세일즈 성적이 최상위인 2명의 직원을 해고했다고 언론은 보도하기도 했다. 회사에는 모든 임직원들이 받는 성과 평가가 있는데 이 중에서 50%는 가치관 평가로 고객우선, 팀워크, 변화에 대한 수용, 열정, 정직, 책임 등을 1부터 5까지 점수를 부여해 평가한다.마윈은 개인의 능력보다 팀의 능력을 강조하기 때문에 아무리 개인 능력이 뛰어나도 속해 있는 그룹에 방해되면 과감히 해고하기로 유명하다. 특히 마윈은 “나는 천재를 원치 않는다.”라고 말하며 팀에 융화되지 못하는 천재를 완강히 거부했다. 그와 반대로 특별한 재능과 학력이 없어도 책임감과 협동정신만 있으면 알리바바는 환영한다고 말하는 등 남다른 인재관을 들어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