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 초등 수학 계획안-받아내림 없는 한 자리 수 뺄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1 / 2015.04.21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학습 목표
받아내림 없는 한 자리수 뺄셈


2. 학년군별 목표

<초등학교 3~4학년>

수와 연산
(7) 피감수가 9 이하인 뺄셈

피감수가 9 이하인 뺄셈은 피감수가 5이하인 뺄셈과 9 이하인 뺄셈으로 구분하여 단계적으로 지도한다. 문제 해결 과정에서 구체물이나 반구체물을 이용하여 이해를 도울수 있으나 최종적으로는 암산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 감수가 0인 뺄셈은 결과에 변화가 없다는 원리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다. 피감수가 9이하인 뺄셈을 익힌 후에 덧셈과 뺄셈의 관계를 학습하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수학-4.덧셈과 뺄셈-받아올림이 두번있는 세자리 수끼리의 덧셈
  • 수학과 교수-학습 계획안▣ 단 원 : 4. 덧셈과 뺄셈(2)▣ 주 제 : 받아올림이 두 번 있는 세 자리 수끼리의 덧셈(3/10)일 시장 소대 상2학년지도교사Ⅰ. 단원의 개관 2학년 1학기에서는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한 번 있는 덧셈과 뺄셈을 학습하였고, 2학년 2학기 단원에서는 세 자리 수의 범위에서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없는 덧셈과 뺄셈을 학습하였다.본 단원에서는 세 자리 수의 범위까지 확장하여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한

  • [초등 수학 지도안] 4-가 7. 분수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적 배경가.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과 수학교육1.발생적 인식론과 수학교육-발생적 인식론: 인간의 정신적 과정, 인시과정을 생물학적 과정의 일부이고, 동화와 조절에 의한 환경에의 적응원리를 통해 지식이 습득된다.1) 피아제의 인지문제에 대한 심리학적 접근 출생하는 유아는 하나의 생물적 유기체로서 몇 개의 반사작용의 기능을 가지고 태어난다. 지식습득(S-R적인 학습과정에 의존하지 않는다.)① 외부세계에 대한 아동

  • 초등수학 개론 초등수학에 대한 이론 고찰과 학습지도의 실제
  • 목차Ⅰ. 서론의의 및 필요성Ⅱ. 본론A. 초등수학에 대한 이론 고찰1. 집합2. 분류3. 브루너의 EIS 이론4. 피아제의 수학학습이론 5. 문제해결학습B. 학습지도의 실제1. 영역별, 학년별 내용 선정2. 연간지도계획3. 단원 개관4. 단원목표5. 단원의 학습계열6. 단원지도계획7. 단원의 전개계획8. 평가계획9. 차시 지도안10. 활동지11. 평가지Ⅲ.결론*참고문헌Ⅳ. 과제를 마치며Ⅰ. 서론-의의 및 필요성수학을 가르치는데 있어서 학습자에게 흥미를

  • [수학과][수학교육][수학수업]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 개념,특성,목표, 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 단계별내용,지도방법,교수학습방법,과제
  • 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의 개념Ⅲ. 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의 특성1. 추상성2. 도구성(유용성)3. 논리성4. 형식성5. 이상성6. 특수성7. 계통성Ⅳ. 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의 목표1. 이해면2. 기능면3. 태도면Ⅴ. 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의 내용구성원리Ⅵ. 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의 단계별내용1. 수와 연산 영역1) 수 세기2) 두 자리 수의 이해3) 수의 순서, 대소 비교4) 10에 대한 보수5) 덧셈과 뺄셈6) 여러 가지 수 세기 방법

  • [교과교육론] 일반학급 `과학과 - 4학년 2학기` 수업 참여를 위한 지도계획
  • FILE:완성본(수정제외부분).hwp1. 당곡초등학교 & 특수학급묘사당곡초등학교는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학교로 1974년에 개교하여 “슬기롭고 예의바르며 튼튼한 어린이”를 교훈으로 하여, 그것을 토대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교육목표는 “(1)도덕적인 인간을 육성한다. (2)학습력을 신장한다. (3)탐구력을 배양한다. (4)건강한 심신을 기른다. (5)창의성을 계발한다.” 이다. 특수학급 2학급을 포함해 총 60개의 학급이 있고 전학년을 합쳐 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