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에 대한 의견 -반대측 토론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3 / 2015.04.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나는 통합교육을 반대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장애학생의 교육과 일반학생의 교육이 정규교육과정 내에, 같은 학급에서 이루어지는 것에 반대한다. 그렇지만 통합교육의 주된 목적인 ‘장애학생의 사회성을 길러주는 것’과 ‘일반학생의 ‘다름’에 대한 인식개선‘에는 동의한다. 필히 그렇게 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즉,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사회성을 기르고, 인식개선을 시키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정규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것은 반대하는 것이다. 나는 통합교육을 직접 경험한 적이 없어 고등학생인 셋째동생과 초등학생인 막내동생, 초등학교 운영위원장인 어머니의 사례를 이용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