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이해 - 스마트TV 서비스에 대한 구성 및 기능, 스마트TV경쟁 업체, 경쟁 모델, 유사모델 설명, 스마트TV 의 실패 측면, 스마트TV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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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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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마트TV 서비스에 대한 구성 및 기능 설명
1.1 N-스크린 서비스
1.2 개인 맞춤형 지능형 서비스
1.3 증강 방송 서비스
1.4 광고 서비스
1.5 소셜 서비스
2. 스마트TV 경쟁 업체, 경쟁 모델, 사업 환경, 유사 모델 설명
2.1 Apple / Google 의 모델 비교
2.2 Samsung / LG 의 모델 비교
3. 스마트TV의 실패 측면
4. 스마트TV 미래에도 성공할 수 있을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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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TV 서비스에 대한 구성 및 기능 설명
1. N-스크린 서비스
현재까지 N-스크린 서비스는 TV 콘텐츠를 단순히 모바일 또는 인터넷으로 동시에 시청하거나 공유하는 정도의 수준이다. 최근 들어 기존에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다수의 유무선 액세스 망을 통합하여 단일한 서비스 환경 및 이종망 간 이동형 서비스 연속성을 지원하는 기술에 대하여 KT와 SKT 등의 망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추어 다수의 유무선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갖는 멀티모드 단말들이 등장하고 있다.
2. 개인 맞춤형 지능형 서비스
국내의 경우 출연연을 중심으로 지능형 에이전트를 이용한 개인화 서비스 연구가 진행 중이며, 인공지능 및 기계학습 분야의 연구는 대형 연구과제 보다는 응용 분야의 요소 기술로 비교적 소규모로 진행 중에 있다.
동적 매쉬업을 위한 자동 계획 기술은 연구소와 대학을 중심으로 진행 중이며, 주된 응용 분야는 지능로봇, 시맨틱 웹서비스, 게임 인공지능 등이다. 일반적인 자동 계획 기술은 숭실대학교에서 HTN 기술을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고, 서울대학교의 POMDP 등이 있다.
서비스 추천 기술은 주로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검색 분야에서 제한된 범위로 적용되고 있으며, 국내 포털 사업체인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드림위즈는 웹 문서의 텍스트를 분석하여 오토태깅하고 이를 기반으로 검색어 추천 및 제안, 검색어 자동 완성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 분야에서는 올라웍스가 컴퓨터 비전 기술을 이용하여 사진, 이미지를 분석하여 오토태깅하고 유사얼굴을 검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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