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이해 - 스마트TV 서비스에 대한 구성 및 기능, 스마트TV경쟁 업체, 경쟁 모델, 유사모델 설명, 스마트TV 의 실패 측면, 스마트TV의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3 / 2015.04.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스마트TV 서비스에 대한 구성 및 기능 설명
1.1 N-스크린 서비스
1.2 개인 맞춤형 지능형 서비스
1.3 증강 방송 서비스
1.4 광고 서비스
1.5 소셜 서비스

2. 스마트TV 경쟁 업체, 경쟁 모델, 사업 환경, 유사 모델 설명
2.1 Apple / Google 의 모델 비교
2.2 Samsung / LG 의 모델 비교
3. 스마트TV의 실패 측면
4. 스마트TV 미래에도 성공할 수 있을까?

본문내용
※스마트TV 서비스에 대한 구성 및 기능 설명
1. N-스크린 서비스
현재까지 N-스크린 서비스는 TV 콘텐츠를 단순히 모바일 또는 인터넷으로 동시에 시청하거나 공유하는 정도의 수준이다. 최근 들어 기존에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다수의 유무선 액세스 망을 통합하여 단일한 서비스 환경 및 이종망 간 이동형 서비스 연속성을 지원하는 기술에 대하여 KT와 SKT 등의 망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추어 다수의 유무선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갖는 멀티모드 단말들이 등장하고 있다.

2. 개인 맞춤형 지능형 서비스
국내의 경우 출연연을 중심으로 지능형 에이전트를 이용한 개인화 서비스 연구가 진행 중이며, 인공지능 및 기계학습 분야의 연구는 대형 연구과제 보다는 응용 분야의 요소 기술로 비교적 소규모로 진행 중에 있다.
동적 매쉬업을 위한 자동 계획 기술은 연구소와 대학을 중심으로 진행 중이며, 주된 응용 분야는 지능로봇, 시맨틱 웹서비스, 게임 인공지능 등이다. 일반적인 자동 계획 기술은 숭실대학교에서 HTN 기술을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고, 서울대학교의 POMDP 등이 있다.
서비스 추천 기술은 주로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검색 분야에서 제한된 범위로 적용되고 있으며, 국내 포털 사업체인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드림위즈는 웹 문서의 텍스트를 분석하여 오토태깅하고 이를 기반으로 검색어 추천 및 제안, 검색어 자동 완성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 분야에서는 올라웍스가 컴퓨터 비전 기술을 이용하여 사진, 이미지를 분석하여 오토태깅하고 유사얼굴을 검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경영정보] 웹 2.0과 웹 3.0 기술과 서비스, 활용사례
  • 구성하는 것과 동시에 자신의 데이터와 서비스도 타인이 재구성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 참여 구조를 통해 네트워크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것,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기존 웹에 대해 연상되는 모든 것을 뛰어넘는 것 등이다. 웹 2.0의 개념은 기존의 웹과 차별화된 새로운 개념으로 정의되지만 이에 대한 활용은 각 분야별로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기존의 웹이 사용자들이 데이터와 서비스를 수동적으로 받는 일방적인 정보제공의

  • [마케팅원론] VIPS(빕스)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업체에 되파는 프로그램), 삼진아웃제(모닝 마켓을 통해 3회 이상 지적 업체에 대해 식재 납품중단)☐ 대중매체 : 최근 TV를 통한 광고☐ 경쟁업체 동종상품군 해외 프랜차이즈 브랜드들 간의 경쟁이 가장 치열한 곳이 패밀리 레스토랑 부분이며, 10개의 해외브랜드가 각축을 벌이는 가운데 토종 브랜드로는 CJ푸드빌의 VIPS가 홀로 분전 중임, 이들은 ‘새로움-새롭고 다양한 메뉴, 편리함-질 높은 서비스&편리한 주차시설&개개인의 입맛대로 식사 선택

  • 매체별 특성 연구
  • 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③ 지면 및 위치선정 등에 있어서 TV와는 달리 융통성 높다는 장점이 있다. ④ Krugman이 지적한 것처럼, 신문은 TV나 라디오와는 달리 수용자의 정보처리가 능동적으로 이루어지는 매체이다. 따라서 방송광고와는 달리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싣는 것이 가능한데, 이는 소비자 측면에서 볼 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⑤ 신문광고는 신문의 보도, 논평, 해설 등의 저널리즘 기능으로 인하여 신뢰도가 높

  • [정보화사회]전자상거래 개관
  • 및 대금결제업무를 컴퓨터로 처리하기 시작함으로써 금융EDI의 실행 및 국제금융EDI망 이용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1994년 1월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금융결제원간의 컴퓨터망접속을 통해 무역거래 및 관련 결제업무가 자동화되고 있으며, 1996년 현재 43개 은행과 3,000여개 무역업체가 동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다.기업간에만 이용되던 전자상거래가 이제는 기업과 소비자간에도 특히 인터넷을 통하여 활발히 전개될 전망이다. 전자상거래의 발전에

  • [영화투자계획서] 한국영화산업 투자계획서
  • 의 꿋꿋한 대물림 체제가 형성되어 내려왔다. 그리고 90년대 대기업이 경쟁적으로 영상․음반 분야로 진출하면서 대기업 출신 인력들도 영화계에 한 축을 형성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외국에서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은 해외 유학파들도 합류하게 되었다. 또한 이전에는 제작자나 감독이 영화기획에서 제작, 펀딩, 마케팅, 배급까지 모두 처리하는 주먹구구식 경영이었으나 최근에는 기능별로 전문화 추세가 되고 있다. 영화의 기획, 제작, 배급에 이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