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통속연의 19회 20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3 / 2015.04.03
- 5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국 채동번의 당나라 역사소설 당사통속연의 19회 20회
- 목차
-
당사통속연의 19회 강한 오랑캐가 내란이 일어나 여러 부족이 분쟁하며 자취를 추적해 왕세자의 소문을 들어 폐위시키다.
당사통속연의 20회 동궁을 바꾸며 친히 임금의 가르침을 주며 고구려를 정벌하여 연달아 적의 예봉을 격파하다.
- 본문내용
-
却說眞珠可汗, 聞唐廷下詔?婚, 只好自悔失期, 不敢再索, (實由自懲前敗, 只好如此。)仍與唐廷修和。
각설진주가한 문당정하조절혼 지호자회실기 불감재색 실유자징전패 지호여차 잉여당정수화
只好 [zh?h?o]:1) 부득이 2) 할 수 없이 3) 어쩔 수 없이
각설하고 진주칸은 당나라 조정에서 조서로 혼인을 끊음을 듣고 부득불 스스로 기회를 놓침을 후회하고 다시 찾지 않고(실제 자기 실패를 징계하여 어쩔수 없이 이와 같이 했다) 당나라 조정과 화친을 했다.
太宗益自欣慰, 竟將新興公主嫁與長孫曦。
태종익자흔위 경장신흥공주가여장손희
曦(햇빛 희; ?-총20획; x?)
태종이 더욱 스스로 기쁘고 위로가 되어 마침내 신흥공주를 장손희에게 시집보냈다.
薛延陀事, 至後再表, 小子要?及西突厥了。
설연타사 지후재표 소자요서급서돌궐료
설연타의 일은 뒤에 다시 표명하며 나는 서돌궐을 서술하겠다.
西突厥自阿波可汗, 與東突厥屢有戰爭, 後來阿波可汗, 爲東突厥沙?略可汗所擒, 國人立他族子泥利可汗。
서돌궐자아파가한 여동돌궐루유전쟁 후래아파가한 위동돌궐사발략가한소금 국인입타족자니리가한
族子 [z?z?]:족형제의 아들
서돌궐은 아파칸으로부터 동돌궐과 자주 전쟁이 있어서 후에 아파칸은 동돌궐 사발락칸에게 사로잡ㅎ 나라 사람이 그의 친족형제 아들 니리칸을 세웠다.
泥利亦敗死, 子達漫立, 叫作泥?處羅可汗。
니리역패사 자달만립 규작니궤처라가한
?(옷 걷을 궤{칠 궐,걷을 게}; ?-총15획; jue?,jue?)
니리칸도 패배하여 사망하고 자식인 달만이 세워지니 그는 니궤처라칸이라고 불렸다.
隋煬帝時嘗從征高麗, 賜號曷薩那可汗。(曷薩那一作曷娑那。)
수양제시상종정고려 사호갈살나가한 갈살나일작갈사나
수나라 양제가 일찍이 고구려 정벌을 가는데 갈살나칸이란 호칭을 하사하였다. 갈살나는 일명 갈사나라고도 한다.
唐初曷薩那入貢大珠, 高祖面諭曷薩那道:“朕重王赤心, 不愛寶珠。”
당초갈살나입공대주 고조면유갈살나도 짐중왕적심 불애보주
당나라 초기에 갈살나칸이 큰 구슬을 공물로 보내 고조가 대면해서 갈살나에게 가르침을 폈다. “짐은 왕의 충성을 중시하지 보물구슬은 아끼지 않소.”
因將珠給還, 特封他爲歸義王。
인장주급환 특봉타위귀의왕
구슬을 돌려보내서 특별히 그를 귀의왕에 봉했다.
惟曷薩那朝唐, 部衆皆不服, 竟潛令人刺殺曷薩那, 別立射?可汗。(木杆弟, 步迦可汗孫。木杆見前文。)
유갈살나조당 부중개불복 경잠령인자살갈살나 별립사궤가한 목간제 보가가한손 목간현전문
유독 갈살나칸은 당나라에 조회하나 부하무리는 모두 복종을 안해 마침내 몰래 사람을 시켜 갈살나를 찔러 죽여 따로 사궤칸을 세웠다. (목간의 아우이며 보가칸의 손자이다. 목간은 앞 문장에 나타난다)
- 참고문헌
-
중국역조통속연의 당사통속연의, 중국 채동번 저, 중국 삼진출판사, 110-122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