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환경 공통]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31 / 2015.03.31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다음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작성하시오. (전체만점 : 30점) 1. 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2.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3. 연명치료를 중단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4.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 환경 공통의 2학년 중간과제물입니다.
지구온난화의 극복방안에 대한 내용인데,
미국에서 극복하고자 하는 정책사례를 제시하였고,
우리나라에서 이를 위하여 정부, 기업, 일반인들이 해야 할 일들을 제시하였습니다.
일반 이론보다는 극본방안에 대하여 조금 더 비중을 두고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본문의 내용에서 참고자료는 각주로 표시하였고, 좋은 학점이 나올 수 있도록 신경을 쓴 보고서입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지구온난화란?
2. 기후온난화의 원인
3. 지구온난화의 영향
4. 정부와 기업의 협조
5. 미국의 기후변화 극복정책사례
1) 정부의 정책방향
2) 지방자치단체의 역할
3) 기업의 역할
6. 지구온난화의 극복방안
1) 정부의 이산화탄소 감축 정책
2) 기업의 탄소 저감 기술 개발
3) 일상에서의 탄소 저감 실천 방안
7. 기후변화정책에 따른 평가와 전망
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지구온난화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는 일상이 되어 있다. 한여름에 날씨가 너무도 더워서 에어컨이 아니면 더위를 잊을 수 없는가 하면, 한밤에도 더위가 식혀지지 않아서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열대야 현상도 우리 삶의 일부분이다. 또한 이미 계절이 바뀌었는데도 이상 기후현상으로 가을에도 여름옷을 입기도 하고, 5월임에도 겨울옷을 입을 때도 있다. 또한 도시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하늘에 별의 존재조차도 잘 모르고 살고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 모든 것들이 그동안 인류들이 발전만을 생각하고 정작 우리의 삶의 터를 지키는 것을 잊고 지낸 것에 대한 대가이다. 우리가 예전의 지구를 되찾으려고 하면, 그동안의 황폐화시키던 행적보다 훨씬 더 많은 노력이 뒤따라야 가능하다. 또한 이것은 한 나라만의 일이 아니고 전 세계적인 상황이므로, 모든 인류가 지구의 중요성을 제대로 깨달아서 지금이라도 조금씩 변화를 주어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고재경 외, 기후변화협약에 따른 경기도의 대응방안, 경기개발연구원, 2006.
기획재정부, 외국의 기후변화 대응 현황과 정책적 시사점, 2008.
김종순?강환성, 환경거버넌스 :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관리 네트워크의 구축, 집문당, 2004.
대학설비건설협회, 탄소배출권 - 지구온난화 방지와 탄소저감대책, 2010.
산업자원부 외, 2005년 신.재생에너지 백서, 2006.
양한선, 정책과정에서의 정책네트워크와 파트너십,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오승민, 시나리오 기법을 적용한 지구온난화 문제 수업의 설계 및 분석,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11.
조경엽 외,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정책과제(상), KERI(한국경제연구원), 2011.
조경엽,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평가와 시사점, KERI(한국경제연구원), 2010.
한화진, 기후변화 영향평가 및 적응시스템 구축Ⅲ, 한국환경정책 평가연구원,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환경2공통 교재 3장을 읽고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00
- 생명과환경2공통) 기후변화억제위해 2015년 파리회의 2100년까지 가능하면 지구평균기온 상승1850년대비 섭씨15도 넘지않도록 실현가능한 목표분석해보시오0k
- 생명과환경-탄소중립] 탄소중립이 무엇을 뜻하는지 그리고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어떤 것이 필요한지 생각해보시오-생명과환경, 2022년 방송대 생명과환경 중간과제물, 생명과환경 탄소중립
- (생명과 환경 2학년) 교재 3장을 읽고,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 환경 2. 교재 3장을 읽고,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