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판매자 할인 4,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에 대해 총 29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서론
1-1. 기업선정배경
1-2. 기업소개
지마켓 기업소개
아마존 기업소개

2. 본론
2-1. G마켓 성공요인분석
- 마케팅전략
가. 스타를 이용한 마케팅
나.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한 마케팅
- 성공요인분석
- SWOT분석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
- G마켓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2. 아마존 성공요인분석
-성공전략
- SWOT분석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협)
- 아마존의 3C 전략

2-3. 국내 해외직구시장 규모와 시장점유율

2-4. G마켓의 해외진출 전략방안 제안
가. 마스코트 제작
나. 커뮤니티 활성화
다. 결제 수단의 다양화
라. 고객충성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
마. 무선인터넷 시대에 대비

3.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G마켓은 후발주자로서의 핸디캡 상 옥션에 비해 아직까지 낮은 충성도를 가지고 있다.온라인 소비자들은 한번 자신이 선택한 쇼핑몰을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충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새로운 방식의 거래를 계속 개발하는 한편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소비자들이 마켓플레이스를 찾을 때 옥션이아닌 G마켓을 먼저 찾도록 해야 한다.즉 고객유지율을 향상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신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여러 분야에서 판촉활동을 진행해야한다. 다각적인 판촉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감을 형성하여 그들로 하여금 입소문을 통해 홍보효과가 일어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실제로 이효리를 모델로 한 광고가 방송을 타고 나서 부터는G마켓의 인지도는 굉장히 상승하여 그로인한 구매자들의 G마켓으로의 이입도
증가한 것이 좋은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1. G마켓 홈페이지(www.gmarket.co.kr)
2. 아마존 홈페이지( www.amazon.com)
3. 위키백과(ko.wikipedia.org)
4. 한국경제(www.hankyung.com)
5. LG business insight 2014. 02. 26 리포트
6.http://www.riss.kr(한국교육학술정보원),
지마켓, 아마존 관련 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분석3. 애플의 사업 1) PC 사업부2) i-pod 사업부 3) 온라인 컨텐츠 사업부4) 기타 사업부5) 내부화 사업 (1) 수평적 통합4. 애플의 제품1) 애플 iPad2) iPhone3) 애플TV4) 그 외 주력 제품5. 애플 경쟁력 1) 기존경쟁력2) 창조적 파괴3) 모바일 광고4) 컨텐츠와 단말의 결합6. 경쟁사와 비교 분석 (MS & Google)1) 매출액2) 성장성 지표3) 시장의 상대적 성장분석7. 애플 직면한 도전1) 애플의 도전 2) 애플이 나아갈 방향Ⅲ. 결 론 Ⅰ. 서론1. 연구의 배경정보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및 그 이의가 인정된 경우 그 데이터를 수정보정 하여 완전화할 수 있을 것 ⅷ) 책임의 원칙: 데이터 관리자는 상기의 여러 원칙을 행하기 위한 조치에 따를 책임을 진다6. 우리나라의 개인정보보호 수준1) 우리나라의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정부는 1987년 헌법 제 17조에서 모든 국민은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를 침해받지 아니한다라는 명문의 규정을 둠으로해서 개인의 사생활 보호에 대한 권리를 헌법 이념화했다. 그리고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를

  • [마케팅]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 Red Bull과 핫식스 Hot 6ix 성공 전략 분석
  • 요인으로 작용하는 원인이 되고 있기도 하지만, 고급 이미지로 경쟁 제품과 차별화 되고 제품 충성도가 높은 고정 소비자 층을 보유할 수 있도록 하였기 때문에 장단점을 모두 가진 전략이라 할 수 있다.(3) Place레드불 본사의 핵심 유통 전략으로 적극적인 해외 진출 전략을 들 수 있다. 1987년 오스트리아에서 출시된 후, 2년 뒤 싱가포르 진출을 시작으로 1995년 16개국, 2000년 65개국, 2005년 134개국 등 빠른 속도로 해외 시장을 늘려나가 현재는 160여개국에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위한 정책에 의한 경쟁전략의 일환으로 해외의 외식업체들에게 국내시장을 개방제2차시:외식상품의 구성요소제1절 외식의 정의①외식상품:음식과 주류를 포하한 음료를의미②외식상품이 품질을 결정하는 요일:메뉴/인적서비스/물적서비스/편리한 정도(편리성)/분위기/가치2.외식상품의 구성요소①메뉴제공상품구성의 주체외식점포경영의 업종이나 업태 결정 좌우메뉴의 구성,종류,품질,조리방법,기호성,영양가,제공시간 및 데코레이션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위한 연구와 노력)Ⅵ. Compatible Work Style (조화로운 업무성향) Ⅶ. Mutual Expectations (상호간의 기대)Ⅷ. A Flow of Information (정보의 흐름)Ⅸ. Despendability and Honesty (의존과 정직)Ⅹ. Good Use of Time and Resources (시간과 자원의 유익한 활용)Ⅺ. 매니저와 리더의 차이 = Summary 라. 사례Ⅰ. CEO 성공 사례 알아보기Ⅱ. 내 인생 최고의 충고(The Best Advice I Ever Got)마. 질문 및 해설바. 성공하는 리더들의 행동 (결론)Ⅰ. 철저한 자기관리Ⅱ. 사명감을 가지고 일한다.Ⅲ.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