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어린이집에서 영아반의 하루일과 활동을 계획해보고 활동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05 / 2015.03.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 어린이집에서 영아반의 하루일과 활동을 계획해보고 활동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집에서 영아반의 하루일과 활동 계획 ? 실내자유놀이

2. 영아반의 하루일과 중 실내자유놀이 활동에 따른 교사의 역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는 많은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오후 통합보육시간 이전까지는 등원 및 통합보육, 실내?외 자유놀이, 급?간식, 낮잠, 귀가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일과 속에서 영아는 활동에 적극적 또는 소극적으로 또는 참여하지 않으면서, 혼자나 또래, 교사 등과 함께 다양한 상호작용을 시도하고 매 순간 긍정적 혹은 부정적인 정서를 느끼며 일과를 보낸다. 이처럼 매 순간 역동적인 영아의 하루 일과를 바로 직시할 때에 교사는 영아의 발달이해를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며 최적의 교육?보육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다. 급속한 사회 변화 속에서 현대의 영아가 어떻게 하루를 보내고 있는지 파악하는 일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린이집에서 영아반의 하루일과 활동을 계획해보고 활동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정원 외(2010).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 공동체.
김금주 외(2012). 유아교사를 위한 일과 운영방법. 학지사.
남궁령(2011). 2세 영아의 일상적 만남의 의미 탐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