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코(홈플러스) vs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테스코와 코스트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한국진출 성과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4,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테스코 (홈플러스) vs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테스코와 코스트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한국진출 성과분석 레포트 입니다.
총 25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 목차
-
Ⅰ. 기업선정배경
Ⅱ. 기업소개
1. 테스코 (홈플러스)
2. 코스트코
Ⅲ. 두기업 SWOT분석
1. 테스코 (홈플러스) 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2. 코스트코 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Ⅳ.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1) 테스코 제품전략
2) 코스트코 제품전략
2. 가격전략 (Price)
1) 테스코 가격전략
2) 코스트코 가격전략
3. 유통전략 (Place)
1) 테스코 유통전략
2) 코스트코 입지전략
4. 촉진전략 (Promotion)
1) 테스코 프로모션전략
2) 코스트코 프로모션전략
Ⅴ. 경영,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기업별 경영전략
(1) 테스코 현지화 전략
(2) 코스트코 표준화 전략
2. 기업별 마케팅전략
(1) 테스코의 마케팅
(2) 코스트코의 마케팅
Ⅵ. 성과분석
1. 홈플러스 웰빙 트렌드
2. 코스트코가 제공하는 특별한 가치
3. 테스코와 코스트코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4. 테스코와 코스트코의 재무지표
Ⅶ. 결론
1. 테스코
2. 코스트코
Ⅷ.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테스코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들이 후발주자임을 인식하고 후발주자로서의 위험을 최대한 배제시킴과 동시에 한국시장 현지사정에 맞도록 현지화 정책을 적절하게 잘 펼쳤다. 먼저 국제적인 인지도는 높지만 한국 시장 내에서는 인지도가 매우 낮았던 점을 감안하여 국내에서 높은 성과와 이미지를 갖고 있던 삼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 시장에 진입하였고 당시 이마트가 먼저 국내 대형마트 시장에 진출해 있었기 때문에 테스코는 이마트와의 경쟁을 피하기 위해 입지 시 고려점이 주변에 경쟁자가 없는 곳에 입지하여 실제로 그들이 입지 지역에서 선도기업과 같은 효과를 내었다. 또한 기존의 외국 테스코 매장은 내부 인테리어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은 반면, 한국 테스코는 내부를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쾌적성을 제공했다. 테스코 매장을 방문하면서 동시에 다른 업무를 보기 수월하도록 주변에 문화센터나 관공서등의 입지를 함께 고려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한층 더 높였다.
테스코는 한국시장에 진출하면서 글로벌 스탠다드 적용을 통한 그들의 강점을 이용하는 대신 사전에 철저한 조사를 통해 그들이 이미 갖고 있는 강점에 집착하는 대신 진출시장에 맞는 효과적인 현지화를 통해 그들의 기업경영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 한일 대형할인마트 해외 진출전략 김영 요시모토 코지 김장현 유성용 2010.11.29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홈플러스 브랜드 사례 2010 안광호 이회복
■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글로벌 혐상 사례 2010년 2월 이동기 김동희
■ 테스코의 한국 시장 진출전략 사례 김주헌
■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정연승/삼성경제연구소
■ 홍보회사 미디컴 뉴스기사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대형마트는 이마트‘
■ 국내 유통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이마트, 홈플러스를 중심으로)/김진성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의 성공전략/광고정보센터
■ 국제 마케팅 ; 환경과 전략 , 테스코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 - 김주헌 저, 문영사, 2009
■ 글로벌 전략 ; 포터의 다이아몬드 모델 - 박주홍 저, 유원북스, 2012
■ 한국기업평가 - 매출액 재무재표 대차대표 http://www.rating.co.kr/index.jsp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홈플러스 감사보고서 http://dart.fss.or.kr/
■ Tesco auunal report 2012 - Tesco PLC Kor
■ 제일기획 브랜드포럼 통권 50호, 2005년 겨울호 - Brand Focus / 삼성테스코 'Home Plus'의 성공전략
■ [한국의 CEO] 이승한 삼성테스코 대표이사 사장 "고객은 왕이 아니라 신이다"물건만 파는 할인점 아닌 커뮤니티 센터 역할 [1623호] 2000.10.12 - 조선 매거진
http://weekly1.chosun.com/site/data/html_dir/2000/10/10/2000101077038.html
■ 코스트코는 왜 한국에서 승승장구할까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5
■ 코스트코가 '가장 좋은 직장'에 뽑힌 이유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4
■ 권장소비자 가격 표시 제도 폐지에 따른 트렌드 변화
http://trend-insight.tistory.com/149
■ 홈플러스, 식품·의류·생활용품 ‘저렴이’ 여기 있네
http://www.econovill.com/archives/16538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