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코(홈플러스) vs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테스코와 코스트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한국진출 성과분석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판매자 할인 4,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테스코 (홈플러스) vs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테스코와 코스트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한국진출 성과분석 레포트 입니다.

총 25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Ⅰ. 기업선정배경

Ⅱ. 기업소개
1. 테스코 (홈플러스)
2. 코스트코

Ⅲ. 두기업 SWOT분석
1. 테스코 (홈플러스) 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2. 코스트코 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Ⅳ.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1) 테스코 제품전략
2) 코스트코 제품전략
2. 가격전략 (Price)
1) 테스코 가격전략
2) 코스트코 가격전략
3. 유통전략 (Place)
1) 테스코 유통전략
2) 코스트코 입지전략
4. 촉진전략 (Promotion)
1) 테스코 프로모션전략
2) 코스트코 프로모션전략

Ⅴ. 경영,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기업별 경영전략
(1) 테스코 현지화 전략
(2) 코스트코 표준화 전략
2. 기업별 마케팅전략
(1) 테스코의 마케팅
(2) 코스트코의 마케팅

Ⅵ. 성과분석
1. 홈플러스 웰빙 트렌드
2. 코스트코가 제공하는 특별한 가치
3. 테스코와 코스트코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4. 테스코와 코스트코의 재무지표

Ⅶ. 결론
1. 테스코
2. 코스트코

Ⅷ. 참고문헌
본문내용
테스코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들이 후발주자임을 인식하고 후발주자로서의 위험을 최대한 배제시킴과 동시에 한국시장 현지사정에 맞도록 현지화 정책을 적절하게 잘 펼쳤다. 먼저 국제적인 인지도는 높지만 한국 시장 내에서는 인지도가 매우 낮았던 점을 감안하여 국내에서 높은 성과와 이미지를 갖고 있던 삼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 시장에 진입하였고 당시 이마트가 먼저 국내 대형마트 시장에 진출해 있었기 때문에 테스코는 이마트와의 경쟁을 피하기 위해 입지 시 고려점이 주변에 경쟁자가 없는 곳에 입지하여 실제로 그들이 입지 지역에서 선도기업과 같은 효과를 내었다. 또한 기존의 외국 테스코 매장은 내부 인테리어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은 반면, 한국 테스코는 내부를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쾌적성을 제공했다. 테스코 매장을 방문하면서 동시에 다른 업무를 보기 수월하도록 주변에 문화센터나 관공서등의 입지를 함께 고려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한층 더 높였다.

테스코는 한국시장에 진출하면서 글로벌 스탠다드 적용을 통한 그들의 강점을 이용하는 대신 사전에 철저한 조사를 통해 그들이 이미 갖고 있는 강점에 집착하는 대신 진출시장에 맞는 효과적인 현지화를 통해 그들의 기업경영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었다.
참고문헌
■ 한일 대형할인마트 해외 진출전략 김영 요시모토 코지 김장현 유성용 2010.11.29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홈플러스 브랜드 사례 2010 안광호 이회복
■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글로벌 혐상 사례 2010년 2월 이동기 김동희
■ 테스코의 한국 시장 진출전략 사례 김주헌
■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정연승/삼성경제연구소
■ 홍보회사 미디컴 뉴스기사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대형마트는 이마트‘
■ 국내 유통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이마트, 홈플러스를 중심으로)/김진성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의 성공전략/광고정보센터
■ 국제 마케팅 ; 환경과 전략 , 테스코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 - 김주헌 저, 문영사, 2009
■ 글로벌 전략 ; 포터의 다이아몬드 모델 - 박주홍 저, 유원북스, 2012
■ 한국기업평가 - 매출액 재무재표 대차대표 http://www.rating.co.kr/index.jsp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홈플러스 감사보고서 http://dart.fss.or.kr/
■ Tesco auunal report 2012 - Tesco PLC Kor
■ 제일기획 브랜드포럼 통권 50호, 2005년 겨울호 - Brand Focus / 삼성테스코 'Home Plus'의 성공전략
■ [한국의 CEO] 이승한 삼성테스코 대표이사 사장 "고객은 왕이 아니라 신이다"물건만 파는 할인점 아닌 커뮤니티 센터 역할 [1623호] 2000.10.12 - 조선 매거진
http://weekly1.chosun.com/site/data/html_dir/2000/10/10/2000101077038.html
■ 코스트코는 왜 한국에서 승승장구할까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5
■ 코스트코가 '가장 좋은 직장'에 뽑힌 이유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4
■ 권장소비자 가격 표시 제도 폐지에 따른 트렌드 변화
http://trend-insight.tistory.com/149
■ 홈플러스, 식품·의류·생활용품 ‘저렴이’ 여기 있네
http://www.econovill.com/archives/16538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삼성홈플러스 경영전략 및 개선방안과 생존전략
  • 테스코 홈플러스TESCO 한국시장 진출홈플러스의 현지화전략본 론홈플러스 성장 전략경쟁사 분석 SWOT 분석 차별화 PROCESS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포지셔닝 서 론결 론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소개철저한 현지화 경영- Glocalisation = Global Standard + local Standard- TESCO 社名 대신 홈플러스라는 점포명 사용많은 동질성을 보유한 최적의 합작파트너 - 공존공영의 파트너십이라는 기업철학 부합- 협력업체와 상생을 강조하는 삼성과 TESCO 경영철학 일치새로

  • [마케팅 원론] 이마트를 넘어서기 위한 홈플러스 마케팅 사례
  • 『 E-Mart를 넘어 1등 기업으로 :홈플러스 마케팅 사례 』※ 목차Ⅰ. 서론1. 연구배경 2. 홈플러스 개요Ⅱ. 본론1. 환경분석(1-1) 거시환경(1-2) 산업환경2. 자사분석3. 경쟁분석Ⅲ. 마케팅 전략1. 시장세분화와 목표시장 선정2. 차별화와 포지셔닝3. 마케팅믹스(4P)Ⅳ. 결론1. 정리 및 제언Ⅰ. 서론§1. 연구배경기업은 변화무쌍한 마케팅 현장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날마다 전쟁(campaign)을 치루고 있다. 성공한 브랜드를 살펴보면 치열한 시

  • 월마트 VS 이마트 해외시장진출(중국,한국) 글로벌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마케팅성과분석
  • 기업으로 미국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출하였으나 국내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업의 각 시장 진출 성과분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홈플러스,이마트의 기업경영분석및 나의견해 레포트
  • 홈플러스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분석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컨설팅 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그리고 비용 절감을 위한 비정규직 고용 및 해고, 교육 및 보상 미미가 빈번히 이루어지는 대형할인마트에 대해 내부적 마케팅인 인터널마케팅의 적용 방안을 알아보고, 대형할인마트 시장의 후발주자인 홈플러스를 중심으로 1위 기업인 이마트와의 비교를 하고자 한다.개인의견선정이유글로벌 커피전문점과 한국기업 커피전문점과의 마케팅 전략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론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1. 거시환경분석1-2. 산업환경분석2. 내부능력분석2-1. 회사성장사2-2. 사업구조분석2-3. 경쟁우위 분석2-4. 내부능력분석 종합Ⅲ. 해외시장 진출전략1. 유통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배경2. E-Mart2-1. 중국시장 진출현황2-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2-3. 성과2-4. SWOT3. Wal-Mart3-1. 중국시장 진출현황3-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