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HRM) 개념분석과 국내외 기업(유한킴벌리,고어社)들의 인적자원관리 사례연구및 HRM의 빅데이터 활용전략연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적자원관리(HRM) 개념분석과 국내외 기업(유한킴벌리,고어社)들의 인적자원관리 사례연구및 HRM의 빅데이터 활용전략연구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 인적자원관리(HRM) 이론연구

1. 인적자원관리의 개념
2. 인적자원관리의 분류
3. 인적자원개발(HDM)

Ⅱ. 기업 사례 연구

1. 국내기업사례 : 유한킴벌리
1) 유한킴벌리 기업 소개와 선정이유
2)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과 전략
3)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관리
4) 유한킴벌리의 경영성과

2. 해외기업사례 : Gore &Associates
1) 고어 社의 기업 소개와 선정이유
2) 고어 사의 경영철학과 전략
3) 고어 사의 인적자원관리
4) 고어 사의 경영성과


Ⅲ. 테마 주제 연구

1. 테마 주제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고령화 사회에서의 인적자원관리
1) 고령화 사회의 인적자원관리의 배경과 필요성
2) 기업의 고령인적자원관리의 방법
3) 유한킴벌리의 고령 인적자원관리의 사례

3. 인적자원관리의 추세 : 빅 데이터와 HRM
1) 빅 데이터의 정의와 HRM의 적용 필요성
2) 빅 데이터를 통한 인적자원관리의 분석과 효과
3) 관련 사례
본문내용
②근무자들의 능력개발 환경제공
유한킴벌리의 탁월함은 기업의 근로자들을 적극 동참시켜 그들의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했다는 것이다. 유한킴벌리는 근로자들의 적극적 참여라는 바탕 위에서만 기업의 전략이 구체적으로 성과로 연결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근로자들의 참여를 고양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리하여 4조 근무제와 교육훈련을 통해 평생교육체제를 구축하는 등 참여적 경영으로 근로자들의 참여기회를 최대한 확장하려 노력해왔다. 유한킴벌리의 경우 품질경영이라는 전략의 실행에 있어 인적자원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이들이 보다 자율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다. 바로 이 점이 유한킴벌리가 품질경영이라는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1970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내도록 한 원동력이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4. 4C 마케팅 카테고리Contents5. 유사 용어 or 관련 용어- 제휴 마케팅6. 마케팅 유형7. 구체적 전략◈ 기존 자원과 역량의 조합창조적 조합을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 포인트를 고려해야 한다. 우선 기존 기술과 역량의 활용이 필요하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생산, 마케팅 역량, 유통 채널 등을 활용하면 투자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둘째, 기존 시장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기존 제품을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은 시

  • 7차현대문법총정리
  • 빅셀 책상은 책상이다에서● 위 글의 주인공은 언어의 어떠한 특징을 부정하고 있는 말하여 보자.● 위 글의 주인공처럼 특정 사물에 다른 사물의 이름을 붙여 불러 보자.● 이렇게 바뀐 사물의 이름을 친구들과 대화할 때 활용하여 보자. 그리고 어떤 일이 벌어 지는지 말하여 보자. 제시된 소설의 주인공은 언어의 사회성을 부정하고 있다. 언어의 의미와 말소리의 관계는 자의적이지만, 그 관계가 한번 사회적으로 수용되고 나면 개인이 함부로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및 노하우를 총체적∙기능적으로 통합하고 조직의 자원, 하부구조와 조직 활동의 유기적 상호작용을 지원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발전과 경영성과 극대화를 도모하는데 있다.아직은 기술경영이란 단어조차도 생소한 시점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바로 기술경영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구체적인 틀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뒤에서 더 자세히 언급하겠지만 연구개발(R&D), 신제품개발, 경영혁신, 감성 마케팅의 4가지 틀의 구체적인 방법들

  • [광고학] 광고 마케팅- 마케팅개요, 브랜드차별화전략
  • 관리자는 시장 수요의 변화(저칼로리)를 살피고 새로운 수요가 창출될 수 있는 조건 및 시기 등을 고려해 이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요약하면 마케팅이란 단순한 판매술이 아닌 수요를 만들고 고객 및 기업의 목표 모두를 충족시키는 관리개념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제품 생산2. 마케팅 개념의 등장 및 핵심 요소1) 마케팅 개념의 변화① 생산지향적 개념초기의 마케팅은 생산지향적 개념(production concept)에서 출발하였다.

  • [국제마케팅론]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Ⅰ. 서론 1. 성공마케팅의 의의마케팅이란 기업이 최종고객들과의 교환과정을 통하여 그들에게 가능한 한 최대한의 경쟁적 비교우위를 갖는 가치를 제공해 주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의 개념정립, 촉진, 유통, 가격결정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이며, 이를 위해 기업내부의 가치생산 고객들과 기업외부의 가치생산촉진 고객들의 상호작용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기업의 고유의 목적인 이윤추구에 기대하는 것을 말한다. 성공마케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