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소설] 마르께스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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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유년 시절: 미래의 소설을 향한 꿈의 세계
2. 기자 생활과 『백년 동안의 고독』 이전의 소설: 절박한 사회 현실의 체험
3. 『백년 동안의 고독』과 『족장의 가을』
4. 정치 기자의 생활과 『예고된 죽음의 연대기』
5.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 가르시아 마르케스 후기 작품
6. 가르시아 마르케스의 후계자들
7. 가르시아 마르케스와 소설의 소생
본문내용
우리에게 ‘마술적 사실주의’의 대표적인 작가로 잘 알려져 있는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Gabriel García Márquez, 1928 - )는 작품의 대중화를 꾀하면서 폭 넓게 일반 독자들을 확보하면서도 동시에 비평가들에게는 소설의 새로운 서술 방법 등을 통한 미학을 제공한 몇 안되는 현대 작가 중의 하나이다. 이런 점에서 그는 서구 문학사에서 극단적 실험성으로 인해 ‘소설의 죽음’을 예고하고 있던 서구 문학계에 ‘소설의 소생’이라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그의 소설 세계는 ‘마술적 사실주의’라는 말이 보여주고 있듯이 사실주의란 말이 내포하고 있는 재현성· 역사성과 ‘마술적’이란 단어가 함축하고 있는 글쓰기의 실험성을 포함한다. 즉, 이는 단순한 기록의 관점에서가 아니라 중남미 현실을 보여주는 다양성을 융합, 통합하려는 시도인 것이다.

가르시아 마르케스는 보르헤스와 더불어 금세기 후반의 세계 문학사를 바꾼 인물이다. 특히 그의 대표작 『백년 동안의 고독』 이후 세계 문학은 탈바꿈한다. 그러나 그의 작품 세계는 그의 삶과 유리된 것이 아니라 밀접한 관계를 띠고 있다. 그의 삶은 소설적이고 그는 삶 속에서 소설을 창조한다. 이것은 왜 우리가 그의 삶과 소설을 살피고 연구해야 하는지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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