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과 가상현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현실

Ⅲ. 가상현실
1. 컴퓨터
(1). 온라인게임
(2). 홈쇼핑
(3). 인터넷 홈페이지(싸이월드, 인터넷동호회)

2. 생각하기(Think about image)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영화 ‘매트릭스’시리즈를 보면서 현실과 가상현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과연 현실과 가상현실에서는 각각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는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 어떠한 것이 현실이고 가상현실인지는 정신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복잡하게 현실과 가상현실을 나누는 기준과 영화‘매트릭스’에서의 가상인물인 시몬과 현실에서의 불법복제를 비교 분석하기보다는 단순히 현실과 가상에서의 본질(그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Ⅱ. 현실
사전적인 의미로서의 현실이란, ‘현재 사실로서 있는 상태, 사유의 대상인 객관적 구체적 존재이다. 민중서림출판사, 엣센스국어사전, 1974년 출판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의식주, 즉 입고, 먹고, 보금자리인 집등이 현실이다. 우리가 입을 수 있는 옷, 그리고 먹을 수 있는 음식들, 그리고 편안한 휴식처 역할을 하는 집은 우리가 반드시 접하게 되는 현실공간에서의 요소들이다. 옷 재질에 따라 느끼는 감촉, 계절과, 자신의 취향에 따라 바꿔 입는 옷, 반드시 섭취하지 않으면 안되는 음식, 음식에도 자신의 취향이 반영되기 마련이고 계절에 따라 바뀐다. 사람들은 자신의 보금자리가 반드시 있기 마련이다. 집이 없는 사람들(Homeless)도 자신만의 보금자리는 반드시 있다. 그 보금자리가 매일 바뀌다고해도, 춥고 불편해도 자신의 육체에 휴
참고문헌
민중서림출판사, 엣센스, 1974년 출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