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도 특수교육 교육학 임용고시(통합교육, 동료장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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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료는 2009년도 특수교육 임용고시 교육학 문제로 통합교육과 동료장학에 관한 문제입니다. 통합교육에서 특수교사는 적합한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역할을 맡아야 하며 개별학생의 교육적 진단을 통해 적절한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본문내용
통합교육에서 특수교사는 적합한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역할을 맡는다. 개별학생의 교육적 진단을 통해 적절한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 일반교사는 일반학생에게 장애학생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태도를 지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수업과정에서 장애학생의 참여를 촉진시켜 장애학생도 한 학급의 한 구성원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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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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