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VS 이마트 서비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선정동기


Ⅱ. 본 론- ● COSTCO
1. SWOT 분석
2. 7P 분석

● E-MART
1. SWOT 분석
2. 7P 분석

3.항목별 사진 자료(코스트코 VS 이마트)


Ⅲ. 결 론 - 비교 분석 과 의견제시 및 제안점
본문내용
Ⅰ. 서 론

● 선정 동기
‘손님이 왕이다’라는 말처럼 마트에서 백화점에서와 같은 서비스를 원하는 것이 한국인의 정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와 대조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트코의 성공 이유를 분석하고 이마트와 비교해 봄으로써 앞으로 이마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본 론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Costco
Wholesale Corporation)은 “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이름 하에 운영되는 전 세계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이다.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코스트코의 타켓층은 중소기업 회원의 재판매와 개인 회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림1>코스트코


코스트코는 1983년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1993년 10월, 코스트코와 회원제 할인매장의 선구자 역할을 한 프라이스클럽의 합병이 코스트코의 시초이다. 코스트코 세계 본사는 워싱턴주에 위치해 있으며, 광명점에 한국 본사를 두고 있다.

코스트코의 창고형 할인매장에서는 품질이 뛰어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광범위한 국내외 고품격 브랜드 제품을 일반 도소매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려 하고 있다. 또한 코스트코의 자사 브랜드(PB)는 제조업체 브랜드(NB)보다 경쟁력 있는 품질의 커클랜드 시그니춰로 전 품목을 망라하고 판매 되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vs 코스트코 마케팅전략비교분석및 이마트,코스트코 SWOT분석과 약점극복위한 전략제안 PPT
  • 이마트 약점 개선을 위한 전략제안저가격 경쟁의 일환인 ‘최저가격 보상제’를 벗어나 투명성 있는 가격정책과 고객만족 정책으로 변화 시도가 필요.종합적인 대책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내세워 한국형 창고 할인점을 만들어 냄. 또한 비회원제와 다양한 결제수단 확보, 편의 공간 확충, 국내상품 비중을 높이는 등의 방법으로 코스트코와의 차별화를 꾀어야함.6. 결론 의견제시 및 제안점이마트가 가진 다양한 편의시설과 친절서비스는 타 경

  • 코스트코 vs 이마트 트레이더스 기업비교분석과 경영,서비스전략 비교분석및 전략제안 PPT
  • 코스트코에도 없는 제품 접근성 증가인지도 상승마진율 정책에 대한 고려기존 이마트와의 차별점 모색5. 경쟁우위전략참고자료http://goo.gl/qFK5Ch (이마트 트레이더스)http://goo.gl/WfKSsn (코스트코 코리아)http://goo.gl/pdkZfY (KTB투자증권; 이마트 실적)http://goo.gl/sR1ti2 (금융감독원; 1, 2차 자료 활용)ChosunBiz.com (2014.06.18)뉴스핌 Newspim 이연춘 기자 브랜드창고형할인매장 1위 코스트코트레이더스빅마켓 順뉴스핌 Newspim 김지나 기자 브랜드창고형

  • [코스트코 마케팅사례] 코스트코 COSTCO 성공전략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코스트코 COSTCO 향후전략제언
  • “코스트코”성공전략마케팅SWOT,STP,4P향후전략제언-목차-1. 코스트코 COSTCO 기업소개2. 유통산업 환경분석3. 코스트코 성공전략4. 코스트코 SWOT분석(1) Strength(2) Weakenss (3) Opportunity(4) Threat5. 코스트코 VS 이마트 트레이더스6. 코스트코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코스트코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향후전략 제언(1) 타겟 마케팅 제언(2) 입지전략 제언1. 코스트코 COSTCO 기업소개코스트코는 1983년 워싱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홈에버 조직구조 사례분석(A+리포트)
  • 이마트가 위기에 몰렸다고 생각했다. 사실 중국진출이 7년간이나 지연된 것도 국내시장부터 지켜내야 한다는 위기감이 한몫을 했다. 과연 ‘이마트 신화’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외국기업과의 승부에서 한국적 정서를 파고들었던 치밀한 서비스 정신, 위기에 흔들리지 않는 치밀한 전략적 대응, 단기간에 양성된 일류 맨파워, 주어진 일에는 온몸으로 부딪치는 강력한 조직문화 등을 열거할 수 있을 것이다.① 조직문화→ ‘징기스칸의 기마부대’로

  • [경영혁신] 이마트 성공요인 및 중국 진출 성공 전략 분석
  • 대형마트 1위 E-MART 성공요인 분석중국 해외진출 성공 전략 분석C O N T E N T SⅠ. 서론1. 주제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3. 조직구조 4. 지점현황 5. 경영이념 및 비젼Ⅱ. 본론 1 - 이마트 핵심역량 분석1. 조사 방법 / 연구 방향 2. 목표설정3. 핵심역량 분석(1) 좋은 입지 선점 (2) 고객감동 서비스, 서비스 전략① 다양한 고객 만족 서비스- 불량 상품 즉시 교환/환불제 - 계산착오 보상제 - 신선식품 리콜제 ② 지역 밀착 마케팅(3) 윤리 경영과 마케팅 (4) 생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