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비 리액티브 콜라겐`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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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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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uggestion Situation
2. Competitor Analysis
3. Product & Price
4. Place
5. Promotion methods
- 이미지 형성 광고제작
- 팝업카드 제작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 피부진단 이벤트
- SNS활용
- 무가지 신문 활용
- 본문내용
-
01. 제안배경
Suggestion Situation
Inner beauty Situation analysis 및 OT 중심의 3C분석
해마다 성장하는 이너뷰티 시장(규모)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현황
올해 국내 시장 규모 : 약 3000억원
(현 일본 시장 규모 : 약 1조 5000억원 이상)
2010년부터 다국적 화장품기업들을 중심으로
본격적 이너뷰티 제품 출시
Q.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이너뷰티 ?: (시장 인지율 : 46.4%)
지난해부터 피부를 위한 영양제라는 긍정적 인식 증가
간편하게 휴대하고 먹으면서 예뻐질 수 있다는 인식
바르는 화장품 보다 적극적인 개념
소비자가 가장 기대하는 편익은 피부관리 효과와 간편함
구입 시 가장 많이 고려하는 편익은 제품의 효과와 가격
향후 1조원 이상의 시장 성장 기대
S
식약청 특허
모회사의 높은 브랜드인지도
콜라겐의 다양한 효능
(소비자들이 이미 인지)
뛰어난 제품 기술력
W
맛이 없다 (경쟁사제품 대비)
오가든 만의 유통채널 부재
불투명한 타겟 층
비싼 가격
30일 동안 챙겨먹어야 하는 번거로움
O
의학 + 뷰티 융복합 브랜드
증가하는 이너뷰티 시장
Natural 피부에 대한 높은 관심
먹는 화장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
T
시장확대와 함께 경쟁사 증가
개별 구매가 가능한 경쟁사 제품
바르는 콜라겐 화장품
저가 화장품 시장들의 합류
(가격 경쟁에서 불리한 위치)
제품의 필요성 에 대한 인식의 부재
3C 분석
Company
브랜드파워와 시장규모 등의 장점에 비해 인지도가 낮음
Competitor
화장품 외에도 많은 식품, 제약 업체들의 경쟁 제품 출시
Customer
외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이너뷰티”에 대한
인지도가 확대되는 초기 단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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