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의 현황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이론적 고찰
제1절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란 무엇인가?
제2절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의 기술적 측면
제3절 하다디스크형 MP3플레이어의 장,단점


실제적 고찰
제1절 최초로 하드형 MP3플레이어를 만든 회사에 대한 고찰
제2절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의 시장현황
제3절 대표적인 하드형 MP3플레이어 제조 기업
제4절 국내와 국외의 인식 및 차이점
제5절 문화로서 확대된 MP3 플레이어

결론
제1절 미디어의 개념화
제2절 현재의 시장상황 및 발전 방향
본문내용
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요즘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손에 무엇인가를 들고 다니면서 음악을 듣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리고 MP3플레이어를 목에 걸어서 듣는 사람도 많이 볼 수가 있다.
꼭 그렇지는 앉지만 크기가 약간 커서 손에 들고 다니는 사람들은 대부분 MD 플레이어나 하드디스크형 MP3라고 볼 수 있고 부피가 작고 가벼워서 목에 걸거나 호주머니에 넣어서 가볍게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은 플래시 메모리를 쓴 MP3플레이어 일 것이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선택은 가볍고 간편한 플래시 타입의 MP3플레이어일 것인데 왜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의 시장이 형성하고 미국에서는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가 문화현상으로까지 떠오르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품게 된다. 그래서 이번 연구에서는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가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어떻게 발전되어 왔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은 어떻게 될 지 알아 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봐씁니다
  • hatebr***
    (2005.11.28 11:19:3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미디어 플레이어의 기술표준인 ‘미디어투고’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으며 두 회사는 12월경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MP3플레이어를 내 놓을 계획이다.또한 i-river는 HDD를 탑재한 MP3 플레이어와 더불어 대용량 메모리를 탑재한 MP3 플레이어의 개발에도 중점을 두고 있는데, 1GB 용량 플래시메모리를 내장한 MP3플레이어(모델명 iFP-500)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국내에서 출시할 예정이다.2. MP3 플레이어 시장현황 및 전망가. 세계 시장 현황 및 전망지난 2002년

  • 아이리버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및 향후전략방안 제시
  • 플레이어 시장환경2)MP3플레이어 주요 시장동향3)MP3플레이어 국내 시장현황5.경쟁사 분석 - 삼성 yepp1)삼성 yepp소개2)SWOT3)4P6.내부환경분석1)아이리버 국내*해외 시장현황2)SWOT3)4P7.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8.아이리버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제언Ⅲ.결론참고자료 및 문헌Ⅰ.서론1.들어가며한국은 인터넷 인프라의 눈부신 발전으로 세계적인 정보ㆍ통신 강국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에 힘입어 정보ㆍ통신 관련 소프트웨어ㆍ하드웨어 산업도 동

  • [국제 판매 촉진전략론] 세계 1위 mp3 아이팟 `I-POD`의 한국 진출에서의 난항
  • MP3플레이어, PC 주변기기 등 국내에 출시되는 소니의 전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아시아에서는 일본, 타이완, 한국에서만 운영된다고 한다. 소니스타일과 별도로 서울 압구정과 명동, 부산에는 크기가 좀 작은 소니윙즈라는 체험공간을 두고 있다. 체험관 안쪽에는 소니 홈시어터(sony home theater)라는 이름의 어두컴컴한 방이 마련돼 있다. 1천 만원을 호가하는 PDP TV와 프로젝션, 7.1채널 입체 사운드가 귀를 때린다. 영화관을 그대로 옯겨

  • [마케팅사례] MP3시장의 경쟁전략(아이리버, 애플, 삼성전자)
  • MP3플레이어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아이리버 크래프트(Craft), 아이리버 매스터피스(Masterpiece) 등 내놓은 후속모델도 베스트셀러를 기록 중이다. 아이리버는 CD타입,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 플레이어의 시장 선도력을 기반으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타입 MP3 플레이어 분야에도 세계 1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비디오 및 게임 기능 등이 장착된 멀티미디어 기기 분야에서도 시장 영역을 넓히고 있다.2. 아이리버 제

  • [글로벌마케팅] 레인콤 아이리버 국제마케팅사례
  • MP3 Player를 생산해 내었다. 이런 디자인의 MP3 Player에서는 처음 시도 되는 디자인이었다. 또한 목걸이형 MP3 Player는 액세서리의 개념을 추가한 디자인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최근 출시되어 빌 게이츠가 극찬한 하드디스크형 MP3Player ‘H10’ 역시 디자인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IRiver의 디자인은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이노디자인에 oursourcing을 하고 있으며, 디자인을 IRiver의 핵심역량으로 발전시키고자 노력하였다. IRiver가 디자인에 많은 비용과 노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