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과 향후방향연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주삼다수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과 향후방향연구 레포트 입니다.
목차
Ⅰ. 삼다수 선정이유
1. 선정이유
2.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3. 물의 중요성
Ⅱ. 외부분석
1. 시장분석
2. 기능성 생수의 종류
3. 경쟁자 분석
4. 대체제 현황
5. 고객분석
6. 산업분석
Ⅲ. 생수시장(내부분석)
1. 제주삼다수
2. 성과분석
3. 제주삼다수의 특징
Ⅳ. SWOT분석
1. Strength
2. Wee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Ⅴ. STP
1.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
Ⅵ.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Ⅶ. 마케팅 전략
1. 생수시장 점유율 50% 달성과 수익성 향상
2. 유럽생수시장으로의 진출
Ⅷ. 결론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주삼다수의 positioning은 ‘깨끗함’, ‘신선함’ 이다. 제주삼다수는 제주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국내에서 제조하며 지역사업이라는 점에서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고있으며 제주도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삼다수'의 특정적 고유명사를 사용함으로서 제주도의 청정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킬 수 있다.
제주도 화산암반수임을 강조하여 우수한 수질을 바탕으로 건강에도 초점을 맞추어 힘이 없고 정신이 맑지 못한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찾는 물로 제주삼다수를 먹음으로써 화산의 그 엄청난 폭발력처럼 소비자의 일상에 힘을 주고 맑은 정신으로 아침을 맞이 할 수 있음을 부각시켜 또 다른 positioning을 갖출 수 있다.
참고문헌
- 조선일보 (조선 인터넷 뉴스)
- 다음미디어 뉴스자료들
- 제주일보
- 매경이코노미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http://www.jpdc.co.kr/
- 한겨레 21 인터넷 신문
- 국민 일보 쿠키 인터넷 뉴스
- 논문명/저자명: 『제주 삼다수』 마케팅 전략 / 서울 한양대 산업경영대학원, 200202
- 네이버 검색 - 개인블로그
- 헤럴드경제 http://www.heraldbiz.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칠성사이다 마케팅전략
  • 연구하고 외국의 원료를 접목시켜 우리만의 문화적 음료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라. 유통전략  음료 업계가 유통을 관리 하는 데는 많은 투자를 필요로 하는데 투자비용에 대한 수익성이 낮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업계가 음료냉장고, 음료자판기 등을 구매 관리하는 회사를 공동으로 설립하여 장비의 효율성을 높이고 적은 투자비용으로 음료 장비의 보급률을 높여 음료소비를 촉진, 수요를 확대하며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야 할 것이

  • 농심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Report( 농심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Ⅰ. 서론 2Ⅱ. 농심 기업의 발전 및 해외진출상황 21. 기업소개 21) 기업이념2) 기업연혁3) CL4) 제품소개2. 해외진출사례 101) 해외진출배경2) 중국시장3) 미국시장4) 그의 국가3. 경쟁사 분석 204. 농심의 향후 전략 23Ⅲ. 결론 23※ 참고문헌 24Ⅰ. 서 론세계의 대부분의

  • olive young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과 관련된 전략이 필요하다.내부(종업원) 마케팅 : 복지샵 운영, 뷰티클래스 활용물리적 환경 : 안내판 설치, 카테고리를 적절하게 분류프로세스 관리 : 메이크업 방법 소개 등 관련 영상 제공, 셀프 계산대, 제품 무료 제공2. 올리브영 현재 마케팅 상황(1). 시장 분석가. http://www.youngkbblog.com/732『4세대 유통채널 드럭스토어』『국내 드럭스토어(drug store) 현황과 발전방향』김기완 Right Management Consulting 컨설턴트 milkis3@hanmail.net올리브영의 내

  • 인천국제공항 성공 경영전략/ 인천국제공항 마케팅 SWOT,STP,4P전략/ 인천국제공항 민영화 논란 사례연구 및 느낀점
  • 마케팅믹스 4P전략 사례(1) Product인천공항의 다른 공항과 차별화 되는 서비스로는 우선 조동 출입국 심사 시스템이 있다.자동 출입국 심사 시스템은 출입국시 자동 출입국 심사 사무실에서 등록을 한 뒤, 이민국장에 설치되어 있는 자동 심사대에 여권 앞장과 검지손가락만 스캔하면 출입국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출입국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준다.2007년부터는 모바일 체크인, 셀프 체크인 등의 첨단 항공기 탑승수속 시스템을 구축해 언제 어디

  • [마케팅] 롯데칠성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전략
  • 분석1-2. 시장 분석1-3. 자사내 제품 분석1-4. 경쟁상황 분석2. 제품 소개 및 마케팅 목표 ∙ ∙ ∙ ∙ ∙ ∙ ∙ ∙ ∙ ∙ ∙ ∙ ∙ ∙ ∙ ∙ ∙ ∙ ∙ ∙ ∙ 63. 제품 분석- SWOT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74. STP 전략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104-1. 시장세분화(Segmentation)4-2. 목표시장설정(Targeting)4-3. 포지셔닝(Positioning)5. 마케팅 전략- 4P MIX ∙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