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분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분산분석” 이란..
1. 마케팅 조사에서의 분산분석
2. 분산분석의 개념

2. 공분산분석

3. 비계량적 분산분석

4. 다변량 분산분석
본문내용
2. 분산분석의 개념
-분산분석의 의미
분산분석이란, 종속변수가 등간• 비율척도로 측정되고, 독립변수가 명목척도로 측정된 상황하에서 독립변수 값에 따른 종속변수 값의 차이의 유무를 알아보는 분석 방법.

= 종속변수에 대한 독립변수의 영향여부를 분석하는 것.
= 소비자(제품/유통기구)와 같은 실험대상 집단에 특정한 실험처리 (마케팅전략/마케팅믹스)를 하였을 때, 과연 실험 대상의 모집단들이 실험 처리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 검정하는 방법.

• 분 산
특정집단의 분산은 그 집단이 얼마나 이질적인가 또는 동질적인가를 의미한다. ― 분산 값이 크면, 그 집단의 이질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고, 동시에 그 집단 의 동질성이 작다는 것을 의미한다.
• F 검정
전체분산을 이루고 있는 집단간 분산과 집단 내 분산(무작위 오차) 중에서 집단 간 분산(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검정하는 것을 F검정이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조사] 카카오초코렛
  • 카카오의 유혹(마케팅 조사- 카카오초코렛) 목 차제 1절 서 론들어가는 글1. 연구목적 제 2절 본 론Ⅰ. 통계분석 입문과정1. 연구 동기 및 배경2. 가설 설정3. 마케팅조사 절차4. 연구모형5. 명목척도 지정Ⅱ. SPSS 통계분석1. 빈도분석2. t분석 (t-검증)3. 일원배치분산분석4. 상관관계5. 다변량검정6. 그래프7. 신뢰도제 3절 결 론제 1절 . 서 론지금 우리나라에 카카오 열풍이 불고 있다. 블랙푸드의 두 번째 주자이다. ‘카카오’라는 글자가 들

  • [마케팅조사] 드림 카카오초코렛 마케팅조사
  • 카카오의 유혹(마케팅 조사- 카카오초코렛) 제 출 일 : 2007년 6월 13일 목 차제 1절 서 론들어가는 글1. 연구목적 제 2절 본 론Ⅰ. 통계분석 입문과정1. 연구 동기 및 배경2. 가설 설정3. 마케팅조사 절차4. 연구모형5. 명목척도 지정Ⅱ. SPSS 통계분석1. 빈도분석2. t분석 (t-검증)3. 일원배치분산분석4. 상관관계5. 다변량검정6. 그래프7. 신뢰도제 3절 결 론제 1절 . 서 론지금 우리나라에 카카오 열풍이 불고 있다. 블랙푸드의 두 번째 주자이

  • [마케팅조사] 카카오 초콜렛 시장의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 전략
  • 목 차제 1절 서 론들어가는 글1. 연구목적 제 2절 본 론Ⅰ. 통계분석 입문과정1. 연구 동기 및 배경2. 가설 설정3. 마케팅조사 절차4. 연구모형5. 명목척도 지정Ⅱ. SPSS 통계분석1. 빈도분석2. t분석 (t-검증)3. 일원배치분산분석4. 상관관계5. 다변량검정6. 그래프7. 신뢰도제 3절 결 론제 1절 . 서 론지금 우리나라에 카카오 열풍이 불고 있다. 블랙푸드의 두 번째 주자이다. ‘카카오’라는 글자가 들어가기만 해도 제품의 가격에 프리미엄이 붙고

  • [시장조사론] 대학생과 직장인의 의류 쇼핑성향과 의류 구매경로만족도에 관한 조사
  • 조사론 기말 프로젝트에 임하게 되었다. Ⅱ. 조사방법 및 절차 1. 조사대상, 내용 및 방법 조사 대상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설문 문항제작과 설문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대한 노력을 하였다. 설문지는 대학생과 직장인 소비자가 의복을 쇼핑할 때 나타나는 쇼핑성향요인과 의복구매경로와 그 만족요인을 측정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25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였으며 회수된 자료 258부 중 250부의 자료를 분석하였다. 본 설문

  • [마케팅조사] ㈜파루 `plu`플루의 전략 설정을 위한 설문조사
  • ‘plu의 전략 설정을 위한 설문조사 분석 보고서교과목 : 마케팅 조사교수님 : 조이름 : 조 원 : 제출일 : 2004년 6월 6일 ◇ 목 차 ◇Ⅰ. 서 론1. ‘Plu’ 제품에 대한 설명과 제품 선정 이유2. 설문조사의 타겟과 방법3. 설문조사 통계분석의 방향Ⅱ. 본 론1. 빈도분석2. 교차분석3. T-test4. 분산분석5. 상관관계 분석6. 신뢰도7. 선형회귀분석Ⅲ. 결 론1. SWOT 분석 및 마케팅 믹스2. ‘plu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3. 마치며.Ⅰ. 서론1. ‘Plu’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